"아동학대 근절 행사 뜻깊어…1600회까지 GO"(종합)

김가영 기자I 2022.09.26 00:01:00

제16회 이데일리 그린리본마라톤 페스티벌
실종아동 찾기·아동학대 근절 위해 셀럽들 대거 참여

[이데일리 방인권 기자] 곽재선(오른쪽 여섯 번째) KG·이데일리 회장과 이익원(왼쪽 여섯 번째) 이데일리 대표이사, 윤혜미(왼쪽 일곱 번째) 아동권리보장원 원장, 김의승(오른쪽 다섯 번째) 서울시 행정1부시장을 비롯한 내빈들이 25일 오후 서울 여의도 한강공원 이벤트광장일대에서 열린 ‘제 16회 그린리본마라톤 페스티벌 대회’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그린리본은 캐나다에서 유괴 후 살해된 크리스틴 프렌치(Kristen French)를 추모하며 가족과 이웃이 매단 것에서 유래해 희생된 실종아동의 영혼을 추모하고 아직까지 돌아오지 못한 실종아동의 무사 귀환을 바라는 희망으로 ‘이데일리 그린리본마라톤 페스티벌’은 그 희망의 상징을 이어받아, 실종아동들의 무사 귀환 기원 및 예방, 더 나아가 아동학대와 아동범죄 근절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 형성을 목적으로 마련되었다.
[이데일리 스타in 김가영 기자] “실종아동 찾기와 아동 학대 근절을 위한 마라톤이라 더 뜻깊어요. 1600회까지 계속됐으면 좋겠어요.”

‘돌싱글즈2’ 윤남기·이다은 부부(이하 남다부부)와 개그맨 윤형빈이 각각 딸과 아들을 양육하고 있는 부모로서 이데일리 그린리본마라톤의 의미가 오래도록 이어지기를 기원했다.

제16회 이데일리 그린리본마라톤 페스티벌이 25일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한강시민공원 이벤트광장에서 개최됐다. 이날 행사는 스포츠캐스터 구영근의 사회로 진행이 됐으며, 남다부부와 윤형빈 외에 전 야구선수 유희관, 배우 진지희 구성환 김하영, 소방차 정원관이 참석해 실종아동 찾기 및 미아방지와 아동 학대 근절을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의 의미를 짚고 참가자들을 독려했다.

이번 행사의 진행을 맡은 스포츠캐스터 구영근은 “뜻깊은 행사의 사회를 맡아 영광”이라며 “대회 이름이 페스티벌인 만큼 축제처럼 재미있게 즐겨달라. 첫째도 둘째도 안전”이라며 참가자들에 당부를 했다.

[이데일리 노진환 기자] 경제신문 이데일리와 아동권리보장원이 주최한 제16회 그린리본마라톤 페스티벌이 25일 서울 여의도 한강공원 이벤트광장 일대에서 개최됐다. 코미디언 윤형빈이 참가 소감을 밝히고 있다.
[이데일리 노진환 기자] 경제신문 이데일리와 아동권리보장원이 주최한 제16회 그린리본마라톤 페스티벌이 25일 서울 여의도 한강공원 이벤트광장 일대에서 개최됐다. ‘돌싱글즈2’ 이다은-윤남기 부부가 참가 소감을 밝히고 있다.
결혼 전부터 “정경미 포에버”를 외치며 사랑꾼 면모를 보여주더니, 결혼 후에는 ‘아들 바보’로 가정적인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윤형빈은 “아이를 키우다 보니 ‘아동’과 관련한 모든 이야기가 우리 이야기처럼 다가온다”며 “많은 이들이 이런 좋은 취지의 행사를 지켜보며 실종아동 가족분들의 마음을 조금이라도 헤아릴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딸 리은이를 키우고 있는 남다부부에게는 이날 행사가 마침 신혼여행을 다녀온 다음날이었다. 두 사람은 피곤한 와중에도 행사의 취지에 공감해 참여하게 됐다며 “내년에는 리은이도 데리고 함께 뛸 수 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데일리 노진환 기자] 경제신문 이데일리와 아동권리보장원이 주최한 제16회 그린리본마라톤 페스티벌이 25일 서울 여의도 한강공원 이벤트광장 일대에서 개최됐다. 배우 진지희가 참가 소감을 밝히고 있다.
[이데일리 노진환 기자] 경제신문 이데일리와 아동권리보장원이 주최한 제16회 그린리본마라톤 페스티벌이 25일 서울 여의도 한강공원 이벤트광장 일대에서 개최됐다. 배우 김하영이 참가 소감을 밝히고 있다.
[이데일리 노진환 기자] 경제신문 이데일리와 아동권리보장원이 주최한 제16회 그린리본마라톤 페스티벌이 25일 서울 여의도 한강공원 이벤트광장 일대에서 개최됐다. 배우 구성환이 참가 소감을 밝히고 있다.
배우 진지희도 행사의 취지에 공감해 두번째 행사장을 찾았다. 진지희는 6년 만에 참여하게 됐다며 “실종아동, 미아방지, 아동학대 소식을 접할 때마다 늘 안타깝게 느껴졌는데, 많은 분이 모여서 건강하게 취지를 이해하고 경각심을 갖게 한다는 점에서 더욱 뜻깊다”고 털어놨다. 김하영은 “한 해 실종 아동수가 2만명이 넘는다고 들었는데 돌아오는 아이들도 있지만 그렇지 않은 아이들도 있어 무척 가슴이 아프다”며 “무사귀환을 위해 모인 자리이니 모두들 한마음으로 실종 아동이 돌아올 수 있도록 기원했으면 한다”고 강조했다. MBC ‘나 혼자 산다’에 출연해 무술을 연마하는 모습을 보여줘 주목받은 구성환은 “실종아동 문제에 더 많은 분이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참가자들과 함께 최대한 열심히 뛰어보려 한다”고 각오를 다졌다.

[이데일리 노진환 기자] 경제신문 이데일리와 아동권리보장원이 주최한 제16회 그린리본마라톤 페스티벌이 25일 서울 여의도 한강공원 이벤트광장 일대에서 개최됐다. 퍼스널트레이너 정서진 씨가 참가자들과 몸풀기 체조를 하고 있다.
퍼스널 트레이너 정서진은 그린리본마라톤이 좋은 취지를 가진 행사인 만큼 자신이 트레이닝을 하는 회원들과 함께 참가했다. 정서진은 “회원들과 운동뿐만 아니라 봉사 등 시너지를 낼 수 있는 걸 함께한다”며 “그린리본마라톤은 좋은 취지의 행사이고, 마라톤이라는 운동도 같이 할 수 있어 함께 참가하게 됐다”고 말했다.

정서진은 트레이너로 무대에 올라 준비운동을 돕기도 했다. 정서진은 “이런 행사에서 준비 운동을 리드할 수 있어 영광”이라며 “최대한 근육을 잘 풀어보겠다”고 분위기를 이끌었다.

[이데일리 노진환 기자] 경제신문 이데일리와 아동권리보장원이 주최한 제16회 그린리본마라톤 페스티벌이 25일 서울 여의도 한강공원 이벤트광장 일대에서 개최됐다. 가수 정원관이 참가 소감을 밝히고 있다.
[이데일리 노진환 기자] 경제신문 이데일리와 아동권리보장원이 주최한 제16회 그린리본마라톤 페스티벌이 25일 서울 여의도 한강공원 이벤트광장 일대에서 개최됐다. 유희관 전 프로야구 선수가 참가 소감을 밝히고 있다.
소방차 정원관, 전 야구선수 유희관은 이번 행사가 코로나19 확산 이후 3년 만에 오프라인으로 열린 것에 대한 의미를 짚었다. 행사의 취지에 공감해 세번째 참여한 정원관은 “코로나19 탓에 모두가 긴 시간 위축돼 있지 않았나”라며 “많은 이들이 한 데 모여 추억을 즐기는 건강한 풍경을 보고 싶은 마음에 참여를 결정했다”고 말했다. 유희관도 “코로나19 때문에 야외 활동을 못했는데 이번 마라톤을 통해 운동을 하며 몸과 마음이 건강해지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데일리 그린리본마라톤 페스티벌’은 실종아동 찾기 및 미아방지와 아동 학대 근절을 위해 2007년 10월 서울 청계광장에서 ‘그린리본걷기대회’로 시작해 올해 16회를 맞았다. 이번 대회는 이데일리·아동권리보장원이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여성가족부·보건복지부·서울특별시·서울경찰청이 후원한다. KG, 쌍용자동차, 할리스, KFC, 코라콜라, 이앤에이치컴퍼니, 빼바, SPC, 필라 등 기업이 함께한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