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한국관광공사, 30개 혁신관광 기업의 고속성장 돕는다

김명상 기자I 2023.03.14 11:09:07

2023 관광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참여기업 모집
6천만원 사업화 자금과 창업분야 프로그램 지원 등

[이데일리 김명상 기자]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2023 관광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참여기업을 모집한다. 창업 3년 이내 초기 관광기업을 대상으로 단기 고속성장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차세대 관광산업을 선도할 혁신 관광기업의 발굴, 육성을 목적으로 한다.

관광 액셀러레이팅 참여기업 모집 포스터
공사는 사전 선정한 액셀러레이터 3개 사(씨엔티테크, 엠와이소셜컴퍼니, 와이앤아처)와 함께 이번 공모를 통해 30개 기업을 선발한다.

선정된 기업에는 6,000만 원의 사업화 자금과 창업분야 전문 프로그램, 공사 보유 관광산업 네트워크·빅데이터·지식인프라 등을 활용한 특화 프로그램에 참여할 기회가 제공된다. 담당 액셀러레이터로부터 최대 2억 원의 직접 투자도 받을 수도 있다.

신청 기간은 오는 27일 오후 2시까지이며, 서류평가와 발표평가 등의 과정을 거쳐 최종 선정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액셀러레이터 별 프로그램 특장점 등을 비교하고 자사에 가장 적합한 1개사를 선택해 신청하면 된다.

제출 서류, 제출처는 액셀러레이터에 따라 다르므로, 자세한 내용은 공사 누리집, 공사 관광기업지원센터 누리집 및 K-스타트업 창업지원포털 누리집 등에서 확인해야 한다.

공사는 지난 2022년 같은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관광분야 초기 유망기업 30개사를 선정, 밸류업 프로그램을 지원한 결과 투자유치액 총 95억(전년 대비 50% 증가), 신규 채용 총 235명(전년 대비 99% 증가)의 성과를 거둔 바 있다.

강규상 한국관광공사 관광기업육성팀장은 “3년 간의 팬데믹을 거치면서 새로운 전환점을 맞은 관광시장 대응을 목적으로, 전문 창업기획자와 협업해 참신한 사업 아이템을 보유한 유망 관광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이들 기업의 고속성장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