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롯데웰푸드, 100% 식물성 디저트 브랜드 ‘조이’ 론칭

한전진 기자I 2024.06.11 09:16:32

원료 본연의 맛과 식감 살려…신제품 스낵 2종, 젤리 2종

[이데일리 한전진 기자] 롯데웰푸드(280360)(옛 롯데제과)가 식물성 디저트 브랜드 ‘조이(Joee)’를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롯데웰푸드 조이 브랜드 제품 연출컷 (사진=롯데웰푸드)
조이는 ‘Joy of Green Dessert’의 약자로 식물성 원료를 100% 사용하는 것을 원칙으로 내세웠다. 롯데웰푸드는 높아지는 식물성 식품 수요를 공략하기 위해 조이를 기획했다고 밝혔다.

브랜드 신제품으로 ’조이 오트 크리스피칩’, ’조이 완두 크리스피칩’ 스낵 2종과 소프트 츄이 프루티 샤인머스캣·망고 등 젤리 2종을 선보였다.

식물성 식품은 맛이 떨어진다는 편견을 깨기 위해 롯데중앙연구소의 기술과 노하우를 활용해 맛과 식감을 극대화했다고 롯데웰푸드는 설명했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헬스&웰니스와 자신만의 가치소비를 추구하는 트렌드가 지속될 것으로 전망되기 때문에 식물성 식품의 수요는 꾸준하게 성장할 것”이라며 “조이 브랜드를 통해 다양한 식물성 디저트를 선보이며 소비자의 선택권을 넓혀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