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동원홈푸드 비비드키친, ‘곤약 HMR’ 3종 출시

전재욱 기자I 2021.12.15 08:45:13
[이데일리 전재욱 기자] 동원홈푸드 소스·HMR 전문 브랜드 ‘비비드키친(VIVID KITCHEN)’은 열량을 100kcal 이하로 낮춘 ‘곤약 HMR’ 3종을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제품은 쌀 대신 곤약을 넣어 열량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제품으로 곤약죽 닭가슴살&두부, 곤약리조또 스파이시 토마토&닭가슴살, 곤약리조또 트러플&버섯으로 구성했다.

‘곤약죽 닭가슴살&두부’는 한 팩(150g)에 50kcal인 저칼로리 제품으로, 국산 닭가슴살과 두부가 들어있어 맛이 담백하면서 고소하다.

‘곤약리조또 스파이시 토마토&닭가슴살’은 부드러운 토마토 과육에 케이언페퍼로 매콤함을 더해 해장용으로 즐기기 좋다.

‘곤약리조또 트러플&버섯’은 국산 새송이, 양송이, 표고버섯에 이탈리아산 화이트 트러플 오일을 넣어 고급스러운 풍미를 더했다.

제품 3종은 실온 보관이 가능한 동시에 별도의 용기 없이 포장 그대로 전자레인지로 조리할 수 있어 직장, 학교 등 어디서나 식사 대용으로 간편하게 활용할 수 있다. 봉지째로 전자레인지에 1분 30초만 데우거나 끓는 물에 약 4분간 데우면 완성된다.

곤약은 열량이 낮아 다이어트 식재료로 많이 활용되지만, 곤약만 섭취할 경우 영양 불균형이 생길 수 있고 특유의 향에 대한 거부감을 느낄 수 있다. 비비드키친은 현미찹쌀, 율무, 찰보리, 수수 등 각종 곡물에 제품별로 국산 닭가슴살, 토마토, 버섯을 더해 균형 잡힌 영양은 물론 풍부한 맛과 식감을 담았다.

‘비비드키친(VIVID KITCHEN)’은 동원홈푸드가 지난해 론칭한 B2C용 소스·HMR 전문 브랜드다. 1000개 이상의 유명 식품회사와 외식 프랜차이즈 업체에 조미식품을 공급해온 국내 B2B 조미식품 시장 1위 동원홈푸드 삼조쎌텍사업부의 제조 노하우를 바탕으로 식품안전관리 인증(HACCP)을 받은 위생적인 생산시설에서 다양한 제품을 만들어 선보이고 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