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픽사는 밥 채펙 전 디즈니 최고경영자(CEO)가 각 크리에이티브 부서에 디즈니 플러스 전용 콘텐츠를 제작하도록 지시하면서 오리지널 시리즈 제작을 위해 몸집을 키웠었다.
그러나 2022년 말 밥 아이거 CEO가 디즈니로 복귀하면서 연간 75억달러 규모 비용절감 계획을 발표하고 대대적인 인력 감축에 나섰다. 또한 디즈니플러스의 수익성을 높이기 위해 오리지널 스트리밍 콘텐츠에 대한 지출을 축소했다. 이에 디즈니플러스와 훌루(Hulu) 스트리밍 서비스를 포함한 엔터테인먼트 사업부는 최근 분기 기준 흑자를 기록했다.
픽사는 극장에서 상영하는 장편 영화에만 집중할 계획이다. 이들 영화는 디즈니플러스를 통해 가정에서 시청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