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들어선 상반기 창업을 미뤘던 이들이 주점, 고기전문점 같은 고전적인 창업아이템, 소자본투자에 몰리고 있다. 따라서 이를 유치하기 우수 프랜차이즈 브랜드의 사업설명회가 잇따라 열리고 있다.
7월20일, 주점창업 `와바` 고기전문점 `우마루`
20일, 서울 역삼동 `3+창업투데이` 비전홀에서는 세계맥주 전문점으로 높은 소비자만족도를 얻는 `와바`와 고기전문점을 대표하는 프랜차이즈 `우마루`의 사업설명회가 오후 2시와 4시에 각각 열릴 예정이다.
주점 브랜드 부동의 1위를 자랑하는 `와바`(www.wabar.co.kr)는 전 세계 200여 종의 맥주를 고객의 취향대로 선택하여 마실 수 있고 아이스바, 카지노바, 양주바 등의 색다른 인테리어로 기존 호프집과 차별화를 추구해 30~40대 직장인들 사이에서 인기가 높다.
와바의 창업비용은 99m²(30평) 기준으로 9870만원 정도다. 평균 3000만원의 월 매출을 기록하고 있고 공동투자 창업 방식으로도 창업이 가능해 소자본으로도 A급 상권에 대형매장을 운영할 수 있다.
고기전문점은 비교적 초기 투자비용이 많지만 안정적 매출을 기대할 수 있어 초보창업자보다 외식업과 개인사업 경험이 있는 창업자들이 몰리는 아이템이다.
고기의 맛과 품질 하나로 최고의 고기전문 브랜드라는 평가를 받고 있는 `우마루`(www.marufc.co.kr)가 이번 달말까지 30평형 대 이상의 외식업 가능 매장을 보유한 창업자들에게 `1천만 원대 리모델링 창업`이라는 특별지원을 한다.
`우마루`는 이번 설명회에서 브랜드에 대한 상세한 설명을 진행하는 한편, 브랜드매니저, 상권전문가 등과의 상담을 통해 `리모델링 창업지원`의 실제 수혜자를 낸다는 계획이다.
여성창업, 부부창업으로 적합. `델리앤젤라또`
여성창업, 부부창업, 투잡으로도 적당한 트렌드 창업아이템을 찾고 있다면, `델리앤젤라또`(www.gelato1905.co.kr)가 21일 오후 3시 `중앙대점`에서 진행하는 사업설명회에 관심을 둬볼 만하다.
실제 매장에서 실시되는 설명회에서는 브랜드 및 아이템에 대한 상세 설명은 물론, 판매서비스 등 매장 운영방식과 소비자들의 반응 정도를 실질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
탄탄하게 오래가는 아이템. 부대찌개
`강남샤브샤브부대찌개&매운쭈꾸미`(www.knfs.kr)가 오는 22일 오후 3시 봉천점에서 사업설명회를 연다.
메뉴가 다양해 24시간 영업체제로 운영할 수 있으며, 넓은 시간대에 다양한 고객층을 흡수 할 수 있어 높은 수익을 기대할 수 있다. 따라서 B급 상권에서도 하루 평균 매출 200만원, 주말 300만원 정도의 매출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