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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프라이버시센터 내 '개선의견 보상(PER)시스템' 오픈

김현아 기자I 2022.11.20 09:00:34

고객센터 통해 제안하던 기존 방식에서
프라이버시센터 내 제안 코너 신설해 편리하게
PER 접수 내역부터 처리 단계, 보상금액까지 실시간 제공
등급 제도도 새롭게 도입

[이데일리 김현아 기자]


네이버㈜(대표이사 최수연)가 개인정보 및 프라이버시 개선 의견을 접수하는 ‘PER 시스템’을 프라이버시 센터 내에 새롭게 오픈했다.

PER(Privacy Enhancement Reward)은 지난 2016년 네이버가 국내 최초로 선보인 프라이버시 강화 보상 제도이다.

네이버 서비스를 사용하며 느낀 프라이버시 개선점을 이용자가 직접 제안하는 방식으로, 채택된 의견에 대해서는 소정의 사례를 제공해 왔다.

이번 프라이버시 센터 내에 새롭게 오픈한 PER 시스템은 사용자 편의성과 접근성이 보다 높아진 것이 특징이다. 기존에는 사용자가 고객센터를 통해 아이디어를 제시해 왔다면, 앞으로는 새롭게 오픈한 PER 시스템을 활용해 개인정보 및 프라이버시 개선 의견을 더 편리하게 제안하고 확인할 수 있게 된다.

PER 접수 내역과 처리 단계를 실시간으로 제공한다. 사용자는 직접 접수한 의견의 처리 진행 상황 및 보상금액 뿐만 아니라 총 접수 건수와 총 보상금액도 한눈에 살펴볼 수 있다. 또, PER 등급 제도도 새롭게 도입했다. 최근 1년간 보상받은 금액의 합을 기준으로 ▲ DIAMOND ▲ GOLD ▲ SILVER ▲ BRONZE 4개 등급으로 분류해, 등급에 따른 보상금액을 추가로 지급할 예정이다. 이용자들의 참여를 더욱 장려하기 위해 연도별 보상금액을 고려해 선정하는 PER 명예의 전당도 운영한다.

이진규 최고개인정보책임자(CPO)는 “안전한 인터넷 이용환경은 소수의 기업이나 전문가들의 노력만으로 완성할 수 없다”라며 “네이버는 앞으로도 이용자를 비롯한 많은 플레이어와 협업하며 개인정보보호 수준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네이버는 ‘PER 시스템’ 오픈을 기념하여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명예의 전당 등록에 동의한 이용자는 접수한 의견이 12월 말까지 채택될 경우, 등급의 관계없이 DIAMOND 등급 혜택(보상 금액 50% 증가)을 부여받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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