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남국 “개딸과 이별?…손님이 집주인한테 나가라고 하는 꼴”

김새미 기자I 2023.03.25 09:59:01

박용진 “이재명 대표, 개딸과 헤어질 결심 해야 한다”
김남국 “개딸의 범위 특정 어려워…허수아비 때리기”

[이데일리 김새미 기자]김남국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이재명 민주당 대표 강성 후보자를 일컫는 개딸(개혁의 딸)과 헤어지라는 발언에 대해 “이건 손님이 집주인한테 나가라고 하는 꼴”이라고 지적했다.

(사진=김남국 더불어민주당 의원 트위터)
김 의원은 지난 24일 저녁 트위터에 KBS라디오 ‘주진우라이브’ 링크와 함께 “우리 당원, 국민과 헤어지라니? 이건 손님이 집주인한테 나가라고 하는 꼴입니다!”라는 문구를 게재했다. 앞서 박용진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이재명 당 대표는 개딸과 헤어질 결심을 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해당 인터뷰에서 김 의원은 박 의원의 요구에 대해 “허구적 주장이 아닌가라는 생각이 든다”면서 “개딸이라고 하는 사람들이 도대체 어디서부터 어디까지를 지칭하는지 그 범위를 특정하는 것 자체가 어렵다”고 말했다.

이어 “그 중에는 당원도 있고 당원이 아닐 수도 있고 국민의 한 사람으로서 의사 표시를 하는 분들도 있다”며 “그 분들과 어떻게 결별을 하겠다는 것인지, 어느 순간 기자회견해서 ‘너희들하고 절교야’ 이렇게 할 것인지, 저는 불가능할 것이라고 본다”고 덧붙였다.

나아가 김 의원은 개딸과 헤어지라는 것에 대해 ‘정치적 공격’이고 ‘허수아비 때리기’라고 보고 있다. 김 의원은 “자꾸 이재명 당 대표에게 뭘 해라라고 하는 것 자체가 적절하지 않다”며 “당원도 할 수 있는 거고 국회의원 누구라도 할 수 있는 건데 마치 그것을 정치적으로 공격하기 위한 수단으로 삼는 것 자체가 맞지 않다”고 했다.

또한 김 의원은 “개딸이라는 표현은 처음엔 지지자들 일부에서 쓰긴 했지만 지금은 보수 언론 등이 우리 당 지지층을 폄훼하는 용도로 쓰고 있다”며 “우리 당에 팬덤 문화가 있는 것처럼, 많은 지지층이 그렇게 하고 있는 것처럼 이야기하는 건 당원들 마음과 자존심을 훼손하는 일”이라고 언급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