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수찬, 정산 문제 제기… 뮤직K "내용증명 오간 건 사실"

윤기백 기자I 2021.06.25 00:00:02

김수찬 "소속사 1차 답변 받고 검토 중"
뮤직K 측 "세부적인 내용 확인 후 입장"

김수찬(사진=인스타그램)
[이데일리 스타in 윤기백 기자] 트롯 가수 김수찬이 소속사로부터 정산을 받지 못했다고 주장한 가운데, 소속사 뮤직K엔터테인먼트는 정확한 내용을 확인한 뒤 입장을 내겠다고 밝혔다.

김수찬은 24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귀하고 값진 고정 프로그램들까지 과감하게 포기하고 군 복무를 시작할 수밖에 없었던 이유는 그동안 근 3년간의 뮤직K엔터테인먼트와의 가수 활동으로 내가 얻은 것이 정산 0원에 뮤직K에 갚아야 할 2억이 넘는 빚이었다”라며 “활동을 하면 할수록 빚만 늘어가고 매달 생활비도 못 버는 상황을 막기 위한 저의 선택은 모든 걸 내려놓고 언젠간 이행하리라 생각했던 군 복무를 시작하게 됐다”고 했다.

이어 “이 부분에 지식이 부족한 만큼 지금은 변호사님의 도움을 받아 1차 내용증명서를 보냈고, 그 답을 뮤직K로부터 받아 내용을 검토 중”이라며 “잘 해결될 겁니다. 긍정찬이잖아요”라고 팬들을 안심시켰다.

현재 김수찬의 글은 삭제된 상태다. 뮤직K 측은 “내용증명이 오간 것은 사실”이라며 “세부적인 내용을 확인 후 입장을 밝히겠다”고 전했다.

한편 김수찬은 지난 5월 훈련소에 입소, 사회복무요원으로 복무 중이다.

김수찬 인스타그램 글 전문

그동안 노래하고 무대를 서는 것만으로도 행복하고 감사했던 수찬입니다.

귀하고 값진 고정 프로그램들까지 과감하게 포기하고 군 복무를 시작할 수밖에 없었던 이유는 그동안 근 3년간의 뮤직K엔터테인먼트와의 가수 활동으로 제가 얻은 것이 정산 0원에 뮤직K에 갚아야 할 2억이 넘는 빚이었습니다.

활동을 하면 할수록 빚만 늘어가고 매달 생활비도 못 버는 상황을 막기 위한 저의 선택은 모든 걸 내려놓고 언젠간 이행하리라 생각했던 군 복무를 시작하는 것이었습니다.

이 부분에 지식이 부족한 만큼 지금은 변호사님의 도움을 받아 1차 내용증명서를 보냈고, 그 답을 뮤직K로부터 받아 내용을 검토 중에 있습니다.

이 인스타 계정 또한 뮤직K 관계자가 함께 관리하는 만큼 이 글이 내려질 수도 있지만 발빠른 여왕, 프린세스 님들을 믿습니다~ 잘 해결될 겁니다. 긍정찬이잖아요.

그래도 군복무 기간은 월급이 나오니 감사해야 하는 거겠죠. 일 그만두게 하고 쉬게 해주고 싶었는데 미안해 엄마.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