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협약을 통해 롯데글로벌로지스는 물류 전문 역량을 바탕으로 미국산 상품 수입 물류 공급망을 최적화하여 미국 제품을 수입하는 암참 회원사 및 국내 기업에 합리적인 운임과 맞춤형 물류 솔루션을 제공해 미국산 제품의 국내 유통 확대를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롯데글로벌로지스는 이번 협력을 계기로 미국 내 물류 인프라 투자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며, 암참은 유관 정부 기관과 협력해 규제 개선 및 정책 지원을 통해 보다 신속하고 효율적인 미국산 제품의 수입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뒷받침할 예정이다.
제임스 김 회장은 “이번 협력을 통해 한·미 양국 간 무역과 경제협력이 더욱 공고해지고, 지속 가능한 성장의 기회가 확대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강병구 대표이사는 “업계 최초로 암참과의 캠페인 파트너십을 맺게 된 것을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암참과 함께 당사의 물류 역량 시너지를 창출하며 한·미 양국 간 무역 협력을 강화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협약은 앞서 체결된 홈플러스, 이도와의 협약에 이어 암참 바이 아메리카 캠페인의 세 번째 공식 파트너십이다. 암참은 올해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전개하며, 한·미 주요 기업 및 산업 관계자들과의 협력을 통해 새로운 무역 및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하고 양국 간 경제 협력을 한층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