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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지만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대비 46.8% 성장한 160억원을 기록했다. 이러한 실적은 중국 OTT 판매와 라이브러리 단가 인상 등, 자사 라이브러리 가치상승이 견인했다. 뿐만 아니라 꾸준히 시행한 제작비 효율화 작업을 통한 수익성 개선 효과가 점차 발현되며 수익성 개선에 청신호를 보내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스튜디오드래곤의 보유 크리에에터 수는 3분기 기준 230명으로 전년 동기대비 45명 증가했고, 누적 IP 개수는 166개로 전년 동기대비 18개 늘었다.
스튜디오드래곤은 3분기에 ‘사이코지만 괜찮아(tvN)’, ‘악의 꽃(tvN), ‘비밀의 숲2(tvN)’, ‘청춘기록(tvN)’, ‘미씽 : 그들이 있었다(OCN)’, ‘한번 다녀왔습니다(KBS2)’ 등 수 많은 플랫폼에 다채로운 장르의 콘텐츠를 내보내며 국내외 시청자들의 큰 사랑을 받았다. 다가오는 4분기에는‘경이로운 소문(OCN)’, ‘여신강림(tvN)’, ‘스위트홈(넷플릭스 오리지널)’ 등으로 장르 다변화를 지속해나가고 웹툰 IP 기반 흥행력을 강화해 외형성장을 주도해나갈 전망이다.
스튜디오드래곤 강철구 대표는 “다가오는 4분기에도 다양한 장르와 볼륨업된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며, 이를 통해 꾸준한 성장을 도모할 예정이다”라고 전하며 “동시에 라이브러리판매를 지속하고 제작비 프로세스 관리 강화를 통해 기본적인 체질 향상에 주력할 것”이라 목표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