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SK, 창단 20주년 기념 와인과 선수단 콜라보 와인 출시

이석무 기자I 2020.09.27 15:20:50
SK와이번스가 글로벌 와인 유통업체 ‘올빈와인’과 함께 창단 20주년 기념 와인 2종을 출시했다. 사진=SK와이번스
[이데일리 스타in 이석무 기자] SK와이번스가 글로벌 와인 유통업체 ㈜올빈와인과 함께 ‘SK와이번스 창단 20주년 기념 와인’ 2종과 ‘플레이어 시그니쳐 콜라보 와인’ 8종을 출시한다.

20주년 기념 와인은 SK와이번스 창단 20주년을 기념하여 구단의 브랜드 이미지와 소비자의 선호도 등을 고려해 가성비 높은 와인을 선정해 브랜딩한 와인이다. ‘마쏘 안티코 프리미티보 2017’(레드와인)과 ‘마쏘 안티코 피아노 2018’(화이트와인) 2종으로 구성돼있다. 공식 출시 전 1호 와인은 KIA 타이거즈 맷 윌리엄스 감독에게 선물한 바 있다.

SK는 주요 선수 캐릭터를 반영한 선수단 콜라보 와인도 출시한다. 선수단 콜라보 와인은 다양한 와인들을 분석하고 시음하는 등 오랜 준비를 거쳐 엄선한 와인을 선수별 컬러에 맞게 매칭했다. 특히 와인병과 함께 편리하게 휴대할 수 있는 튜브형(125ml) 제품도 같이 출시하는 것이 특징이다.

출시된 선수단 콜라보 와인은 총 8종으로 황금색 라벨에 황금색의 ‘알람브레 모스카텔 드 세투발 2012’ 원액을 담은 최정 와인을 비롯해, 김강민, 문승원(이상 레드와인), 박종훈, 하재훈(이상 화이트 와인), 한동민(스위트 와인), 이재원(로제와인), 고종욱(상그리아)으로 구성된다. 각 선수들의 캐릭터에 어울리는 컬러의 이름과 애칭이 와인 병에 붙어 있다.

20주년 기념 와인과 선수단 콜라보 와인의 구매를 원하는 고객은 29일부터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코르크’를 통해 구매 방법을 안내 받을 수 있다. 출시 기념으로 선수단 콜라보 와인을 구매하는 선착순 20명에게는 해당 선수의 친필 사인이 담긴 와인을 제공할 예정이다.

해당 와인들은 유관중 경기로 전환 시 인천SK행복드림구장 1층 1루측 복도에 설치된 ‘픽미31 문학점’ 매장에서 칵테일링 된 각종 와인들과 안주로 즐길 수 있는 치즈 등과 함께 판매될 예정이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