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9월 19일 첫 방송되는 JTBC ‘차이나는 클라스-인생수업’은 10대부터 60대까지 세대별 관심사를 주제로 진행되는 특집 강연 프로그램이다. 진로, 사회생활, 자녀 교육, 100세 시대 등 현실에 밀착한 주제와 내용으로 총 15회에 걸쳐 진행되는 강연에는 각 분야의 최고 전문가들이 삶의 지혜를 나눠주는 친구인 ‘인생지기’로 출연한다. 이를 통해 시청자들이 인생을 계획하는데 있어 실천적 지침을 얻을 수 있도록 기획했다.
‘차이나는 클라스-인생수업’은 교육부와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이 발표한 2021년 한국형 온라인 공개강좌(K-MOOC, 이하 케이무크) 사업의 결과물로, JTBC는 그동안 ‘차이나는 클라스-질문 있습니다’(이하 ‘차이나는 클라스’) 등 고품격 교양 콘텐츠를 제공해온 역량을 인정받아 치열한 경쟁률을 뚫고 사업 파트너로 선정되었다. 제작진은 지난 19일 국가평생교육진흥원과 케이무크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그동안 200회 이상 프로그램을 제작한 노하우와 네트워크를 총동원하여 시청자들에게 꼭 필요한 ‘인생수업’을 제공할 계획이다.
최근 다방면으로 활약하고 있는 코미디언 김민경이 고정 패널로 참여해 프로그램에 풍성한 이야기를 더한다. 여기에 오상진, 남보라, 최서윤, 이용주, 아나운서 김하은의 기존 ‘차이나는 클라스’ 출연진이 프로그램을 안정적으로 이끌어갈 예정이다.
세대 맞춤 특집 강연 JTBC ‘차이나는 클라스-인생수업’은 9월 19일 오후 6시 40분 첫 방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