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이브는 4일 세계적인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 기업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와 협업해 ‘토이 스토리·타이니탄’ 캐릭터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하이브는 “최정상 K팝 아티스트 IP와 세계적인 애니메이션 캐릭터 간 역대급 컬래버레이션으로, 두 슈퍼 IP의 결합이 빚어낼 시너지 효과에 이목이 집중된다”고 전했다.
타이니탄은 방탄소년단 일곱 멤버들을 귀엽게 형상화한 캐릭터다. 방탄소년단의 제2의 자아가 발현해 캐릭터가 됐다는 콘셉트로, 매직 도어(Magic Door)를 통해 현실 세계를 넘나드는 세계관을 가진다.
‘토이 스토리·타이니탄’은 타이니탄이 ‘토이 스토리’ 시리즈의 캐릭터 중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우디(Woody), 알린(Alien), 햄(Hamm), 렉스(Rex), 버즈 라이트이어(Buzz Lightyear), 포키(Forky), 랏소(Lotso)의 캐릭터를 형상화 한 옷을 입고 있는 형태다. RM 캐릭터는 ‘우디’의 카우보이 모자와 옷을, 진 캐릭터는 ‘알린’의 우주복을 입는 등 두 IP가 자연스럽게 융합된 모습이 특징이다.
앞서 하이브는 지난달 30일 타이니탄 X(구 트위터) 계정에서 타이니탄과 ‘토이 스토리’의 만남을 그린 컷툰을 공개하며 두 캐릭터의 공식적인 컬래버레이션을 알렸다. 컷툰은 타이니탄이 ‘매직 도어’를 통해 다른 세계로 이동해 ‘토이 스토리’ 캐릭터를 형상화 한 옷을 입고 등장하는 여정을 보여준다. 특히 방탄소년단의 ‘퍼미션 투 댄스’ 뮤직비디오 속 배경인 사막, 세탁소, 타이니탄의 ‘매직도어’와 애니메이션 ‘토이 스토리’ 속 그림 낙서, 장난감 등이 등장해 팬들로 하여금 원작 속 콘텐츠를 발견하는 즐거움을 준다.
하이브는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와 ‘토이 스토리·타이니탄’ 캐릭터를 활용한 공식 상품(Merch, 머치)을 선보이고 신세계백화점과 다양한 이벤트를 펼칠 계획이다. 머치의 경우 피규어, 펜, 담요, 미니 포토 카드 홀더 키링, 자석 세트, 파츠(신발 액세서리)세트 등 총 6종을 출시했다. 3일 오전 11시에 글로벌 커머스 플랫폼 위버스 샵(Weverse Shop)을 통해 판매가 시작되자마자 피규어, 펜 등 일부 품목이 빠르게 품절되며 인기를 실감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