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2024 파리올림픽 ‘코리아하우스’ 공식 홈페이지 오픈

이석무 기자I 2024.07.11 09:32:30
파리올림픽 코리아하우스 이미지
[이데일리 스타in 이석무 기자] 2024 파리올림픽 개막이 약 보름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파리 현장에서 운영하는 코리아하우스 공식 홈페이지가 오픈했다.

대한체육회가 운영하는 코리아하우스는 그동안 국내 유치 대회 홍보 및 국제스포츠 교류의 목적을 중심으로 운영됐다. 이번 올림픽에서는 문화와 예술의 도시인 프랑스 파리에서 열리는 만큼, 대한민국 스포츠와 문화, 관광, 음식, 예술 콘텐츠를 전 세계에 알리는 국제스포츠외교 활동의 장이 될 예정이다.

파리올림픽 코리아하우스는 ‘Play the K’를 콘셉트로 하여 25일부터 8월 11일까지 프랑스 파리 시내 메종 드 라 시미에서 운영된다. K-스포츠, K-콘텐츠, K-푸드, K-전통예술, K-콘서트를 주제로 펼쳐지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대한체육회는 “코리아하우스 메인 공식파트너사인 CJ를 비롯해 카스, 포토이즘, 파리바게뜨 그리고 MOU를 체결한 하이브는 물론,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10개 문화예술기관과 협업을 이끌어냈다”며 “스포츠, K팝, 한식, 뷰티, 관광, 실감콘텐츠 등 다양한 분야의 K-콘텐츠를 올림픽 기간 동안 전 세계 방문객에게 전달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이외에도 전통 공연, 발레 공연 등 비상설 프로그램이 코리아하우스에서 개최된다. 올림픽의 본질인 팀코리아 선수단을 응원하는 단체응원전과 팀코리아 메달리스트 기자회견도 진행될 예정이다. 코리아하우스를 찾은 방문객이 즐길 수 있는 한국 음식, 음료를 판매하고 코리아하우스 전용 굿즈 판매도 진행된다.

윤성욱 대한체육회 사무총장은 “코리아하우스는 대한민국의 스포츠 외교를 세계에 알리는 중요한 플랫폼이 될 것”이라며 “많은 분들이 코리아하우스를 방문해 대한민국의 다양한 매력을 체험해 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