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우기·비오→지코… 차트이터 몰려온다 [컴백 SOON]

윤기백 기자I 2024.04.20 08:45:31
[이데일리 스타in 윤기백 기자] 음원강자들이 몰려온다. 그룹 아일릿, 투어스, 비비 등이 음원차트 상위권을 꽉 잡고 있는 가운데 솔로로 나선 우기, 비오, 지코가 신곡으로 차트 지각변동을 일으킬지 귀추가 주목된다.

우기(사진=큐브엔터테인먼트)
(여자)아이들 우기는 데뷔 첫 솔로 출격에 나선다. 우기는 23일 첫 솔로앨범 ‘우기’(YUQ1)를 발매한다.

이번 앨범에는 타이틀곡 ‘프리크’(FREAK)를 비롯해 ‘마이 웨이’, ‘드링크 잇 업’(Feat. pH-1), ‘레드 로버’, ‘온 클랩’(Leat. 려위위), ‘에브리타임’(With 민니), 선공개로 발매된 ‘쿠드 잇 비’(Could It Be)까지 총 7곡이 담겼다.

우기는 다수의 트랙에 작사는 물론 작곡에도 참여하며 완성도를 더했다. 걸출한 프로듀서진과 직접 음악 작업에 함께한 만큼, 우기는 자신만의 진정성을 더한 미니 1집 ‘우기’로 다양한 메시지를 전하며 국내외 리스너들을 사로잡을 계획이다.

비오(사진=빅플래닛메이드엔터)
비오는 24일 EP 2집 ‘어펙션’(Affection)으로 가요계에 돌아온다.

이번 앨범은 비오가 ‘파이브 센시스’ 이후 2년여 만에 선보이는 EP 단위의 신보다. 타이틀곡 ‘밤새’를 비롯해 ‘우선순위’, ‘우연’(Feat. 김필선), ‘셀피시’(Feat. 방예담), ‘라벤더’(Feat. Paul Blanco), ‘우주’(Feat. BIG Naughty), ‘쏘리’ 등 비오가 전곡 프로듀싱에 참여한 총 7곡이 담겼다.

타이틀곡 ‘밤새’는 비오만의 개성 짙은 목소리, 힘 있는 드럼 비트와 이에 대비되는 몽환적인 멜로디로 귓가를 두드린다. ‘밤새 너를 떠올리다 날 새 / 지독하게 떠오르네 / 이 밤에도 떠올랐네 / 살래 너 없이도 제발 살게’라는 라임이 돋보이는 가사에선 비오만의 섬세한 감성이 묻어난다.

지코(사진=KOZ엔터테인먼트)
지코는 26일 새 싱글 ‘스팟!’(Feat.제니)로 컴백한다. 2022년 7월 발매된 미니앨범 ‘그로운 애스 키드Grown Ass Kid’ 이후 무려 1년 9개월 만에 나오는 신보다.

가요계 대표 음원강자인 지코는 신곡 ‘스팟!’에서 또 다른 ‘음원 강자’인 제니와 손을 잡았다. 늦은 밤 우연히 파티에서 만난 두 친구의 꾸밈없는 순간을 담은 이 곡을 통해 지코와 제니의 새로운 면모를 만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