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종용 子' 윤태영 "연예계 최고 부자는 신영균, 무려 500억을..."

박종민 기자I 2013.12.24 08:31:59
△ 윤종용의 아들이자 배우인 윤태영(위)이 연예계 최고의 부자로 원로배우 신영균을 언급했다. / 사진= tvN ‘현장토크쇼 택시’ 방송화면 캡처


[이데일리 e뉴스 박종민 기자] 삼성전자 부회장을 지낸 상임고문 윤종용의 외아들로 알려진 배우 윤태영이 원로배우 신영균을 연예계 최고 부자로 꼽았다.

윤태영은 23일 방송된 케이블채널 tvN ‘현장토크쇼 택시’에 출연해 ‘연예계 최고의 부자는 누구냐’는 MC들의 질문에 “신영균 선생님이 최고다”라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그는 “신영균 선생님은 영화박물관을 하신다. 500억 원 정도를 사재 기부해서 예술재단도 만드셨다. 어마어마하시다”고 덧붙였다.

윤태영은 MC 김구라가 “배우 이필립은 어떠냐”고 하자 “(이필립이 부자라는 것은) 기사를 보고 알았다. 아버지가 대단하시다고 들었는데 내가 탐정을 고용해서 알아본 것도 아니고 정확하게는 알지 못한다”고 말했다.

그가 언급한 신영균은 지난 1960년 영화 ‘과부’로 데뷔했으며 ‘빨간 마후라’, ‘연산군’, ‘상록수’, ‘미워도 다시 한번’ 등 300여 편이 넘는 영화에 출연했다. 1971년에는 영화인협회 회장을, 1981년에는 한국예술문화단체총연합회 회장을 역임했으며 1996년부터 2004년까지 15대, 16대 국회의원을 지내기도 했다.

한편 이날 방송에서 윤태영은 아내 임유진과의 만남에서부터 자신의 차인 최고급 세단을 공개하며 시청자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 관련기사 ◀
☞ '진짜 로열패밀리?' 윤태영, "이서진 발언은 화장실에서 문 열린 느낌"
☞ 윤태영 "연예계 최고 부자는 500억 기부한 신영균"(택시)
☞ 윤태영 로열패밀리, 삼성 윤종용 부회장 외아들..자산만 500억원
☞ 이서진 재벌설 해명, “윤태영-이필립이 진짜 로열패밀리”
☞ 이서진-윤태영-이필립 잇는 로열패밀리 아이돌 ★는 누구?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