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팔찌는 은가은이 TV조선 ‘미스트롯 시즌2’ 준결승 레전드미션에서 ‘옥경이’를 부를 때 착용했던 것이다. 은가은이 ‘미스트롯2’에서 본격적으로 이름을 알렸고 특히 준결승 무대를 통해 ‘톱7’에 포함됐으니 자신에게 행운의 상징 같은 액세서리다.
은가은은 “‘미스트롯2’에서의 좋은 기운을 ‘Thank 유 캠페인’에 참여하시는 모든 분들, 우리 낙농가, 유가공업체들과 나누고 싶다”고 밝혔다.
‘미스트롯2’를 통해 인지도를 높이기는 했지만 은가은은 앞서 8년의 연습생 생활과 8년의 무명 생활을 보냈다. 2014년 애니메이션 ‘겨울왕국’ OST 중 고음으로 유명한 ‘Let It Go’를 힘들이지 않고 소화하는 영상으로 화제를 모았다. 중학교 때 성악을 배워 각종 콩쿠르에서 입상을 했으며 MBC ‘쇼바이벌’에 일반인 참가자로 나와 일반인 600명 중 1등을 한 경력도 있을 정도의 실력파다.
나눔사업을 통한 수익금은 대한적십자사에 ‘Thank유 1004장학금’과 ‘Thank유 빨간상자’로 전액 기부 된다. ‘Thank유 1004장학금’은 재능이 있어도 꿈에 도전하기 힘든 아동·청소년들에게 지원된다. ‘Thank유 빨간상자’는 7개 유업체가 참여하는 ‘착한유제품 소비기획전’으로 국내 유제품 구매시 금액만큼 전액 적립해 건강식을 챙기기 힘든 독거노인, 조손가정 아동·청소년 등 취약계층과 현장에서 코로나19와 싸우며 고군분투하는 숨은 영웅인 의료진, 봉사원들에게 유제품을 전달하는 캠페인이다.
‘Thank유 캠페인’은 한국유가공협회가 농림축산식품부,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와 함께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낙농가와 우리 이웃을 돕기 위해 준비한 건강한 소비 및 지원 캠페인이다. 이번 캠페인은 농림축산식품부, 한국유가공협회,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가 주최하며 이데일리, 한국유가공협회, 대한적십자사 공동주관한다. 자세한 내용은 ‘Thank 유 캠페인’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