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기현·조원희에 이찬원까지?’ 설 특집 대비해 전력 강화(뽈룬티어)

허윤수 기자I 2025.01.12 10:38:36

오는 27~28일 설 특집 TV 프로그램 편성
이찬원, 축구 해설 도전

[이데일리 스타in 허윤수 기자] 대한민국 축구 전설들의 풋살 도전기를 다룬 ‘뽈룬티어’가 설 특집 편성 소식과 함께 전력을 보강했다.

사진=‘뽈룬티어’
KBS의 ‘뽈룬티어’는 BALL(축구공)+VOLUNTEER(자원봉사자)의 합성어로 한국 축구 레전드 팀과 일반인 동호회 팀이 풋살 대결을 펼쳐 기부하는 공익적 스포츠 예능 프로그램이다. 지난해 10월부터 12월까지 총 10회의 콘텐츠로 모은 기부금 1100만 원을 소아암 환자 지원을 위해 국립암센터에 전액 기부하기도 했다.

그동안 KBS 유튜브 채널을 통해 만났던 ‘뽈룬티어’가 이번 설 연휴를 맞아 KBS TV 프로그램으로 특별 편성됐다. 더 많은 시청자와 만나기에 몸집도 키웠다. 먼저 2024 KBS 연예대상 주인공인 가수 이찬원이 축구 해설가로 데뷔한다.

평소 여러 방면에서 해박한 지식을 뽐내는 이찬원은 전문 야구 캐스터 못지않은 중계 실력으로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축구에서는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관심이 쏠린다.

선수단에도 변화가 있다. 기존 멤버인 이영표, 현영민, 김영광, 백지훈, 전가을, 김동철이 굳건히 중심을 잡는다. 정대세, 이정진, 남우현이 빠진 자리에는 2002년 한일 월드컵 4강 신화의 주역인 설기현과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출신이자 유튜버로 활약 중인 조원희가 합류했다.

이찬원, 설기현, 조원희가 새롭게 합류한 ‘뽈룬티어’는 오는 27일 오후 6시 25분과 28일 오후 7시 20분 KBS 2TV에서 방송된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