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소장은 “4월 트롯 가수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임영웅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 ‘매진하다, 돌파하다, 발표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IM HERO, 음원, 우리들의 블루스’가 높게 나왔다”고 설명했다.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이 85.77%를 기록했다.
임영웅 브랜드 평판지수는 830만6760으로 분석됐다. 전달의 브랜드평판지수 701만1361보다 18.48% 상승했다. 임영웅은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tvN 드라마 ‘우리들의 블루스’ OST까지 발매하며 팬층을 더욱 확대하는 분위기다.
|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점에 착안해 브랜드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다. 트롯 가수 브랜드평판 분석을 통해 트롯 가수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이번 결과는 지난달 24일부터 1개월간 측정한 트롯 가수들의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해 집계했다.
4월 트롯 가수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임영웅, 박군, 이찬원, 송가인, 영탁, 홍진영, 장윤정, 장민호, 정동원, 김희재, 나훈아, 홍지윤, 전유진, 김소연, 양지은, 윤태화, 설운도, 홍자, 태진아, 남진, 강진, 은가은, 김다현, 김태연, 금잔디, 별사랑, 나태주, 김연자, 이승연, 주현미 순으로 분석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