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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14일 상암동 ENA 본사에서 진행 된 협약식에는 스카이티브이 및 미디어에스 대표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콘텐츠 경쟁력 강화와 해외 세일즈, BM 확장 등 상생 모델 구축의 협약을 진행했다.
이를 위해 양사는 △콘텐츠 경쟁력 강화를 위한 공동제작 및 기획안 교류 △해외 세일즈 등을 통한 BM모델 확장 △오리지널 콘텐츠 미디어 마케팅 활용 등을 위해 양사의 역량과 협력을 다할 것을 약속 했다.
이날 협약에 따라 스카이티브이와 미디어에스는 양질의 오리지널 콘텐츠 기획안을 바탕으로 연간 최소 3편 이상의 예능 공동제작을 추진하는데 합의 했으며 나아가 해외 시장 판매까지 나서며 치열해지는 콘텐츠 경쟁 시대에 상생의 모델을 구축하기로 했다.
두 회사는 통신사의 계열사로 ENA는 KT 그룹사 스카이티브이(skyTV)가 운영하고 있으며, 채널S는 SK브로드밴드의 자회사 미디어에스가 운영, 각 채널을 통해 경쟁력 있는 우수 콘텐츠를 시청자에게 선보이고 있다.
스카이티브이는 ENA 채널을 통해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종이달’, ‘행복배틀’등의 드라마와 ‘나는솔로’, ‘지구마불 세계여행’, ‘혜미리예채파’ 등 예능 콘텐츠로 제작과 기획능력을 입증한 채널이다. 미디어에스는 채널S를 통해 ‘다시 갈 지도’, ‘진격의 할매’, ‘신과 함께’, ‘오피스 빌런’, ‘니돈내산 독박투어’, ‘위장취업’ 등을 선보이며 안정적인 제작 능력을 입증하고 있다.
스카이티브이 윤용필 대표는 “‘나는솔로’, ‘강철부대’와 같이 공동제작의 시작을 알린 ENA채널이 다시 한번 채널S와 제작 파이프라인을 확대를 통해 역량을 강화 할 것”이라며 “이번 공동 협약은 상생 모델뿐만 아니라 제작, 유통 등의 각 사의 장점을 통해 동반 성장 할 기회“라고 말했다.
미디어에스 김현성 대표는 “채널S는 시대의 흐름에 맞춘 아이템 발굴과 지속적인 투자로 창립 2년만에 안정적인 제작 능력을 입증했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기존의 경쟁관계가 아닌 상생 모델을 구축, 향후 더욱 발전된 협력 관계로 나아갈 것으로 기대한다”고 의미를 강조했다.
한편, 양사는 프로그램 공동제작을 위한 제작 기획안을 공유하며 선별 작업에 나선 것으로 알려졌다. 국내. 외 시청자들의 니즈를 모두 충족할 수 있는 글로벌 예능을 목표로 기존에 보지 못한 다양한 포맷도 시도할 예정이다.
먼저, 해외 여행지에서 낯선이와 펼쳐지는 ‘K-게임’ 예능 프로그램 ‘아이엠그라운드’와 ‘사랑’이 문제인 사람들을 위한 ‘글로벌 연애 컨설팅’ ‘지구별 로맨스’는 답이 없는 연애 상황에 나라마다 각기 다른 솔루션을 전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