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먼저 18일(한국시간) 더 CJ컵이 열리는 미국 사우스캐롤라이나주 리지랜드의 콩가리 골프클럽에서는 US 오픈 우승자인 게리 우들런드(미국), 2016년 마스터스 챔피언 대니 윌릿(잉글랜드), 안병훈(31)이 본인의 캐디를 위한 비비고 도시락을 만들었다.
또 선수들은 준비된 반찬을 하나 하나 도시락에 담으며 한국 문화에 음식이 얼마나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지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윌릿은 캐디인 마이키를 위해 닭강정을 한 가득 담아 뚜껑을 닫는데 어려움을 겪으며 주변을 웃음바다로 만들었다.
특히 이날 선수들은 다양한 스포츠 스타들은 물론 유명 인사들에게 한국의 음식과 문화에 대해 소개하는 유튜버 ‘영국남자’ 조쉬와 함께했다.
19일에는 지난 주 조조 챔피언십에서 준우승을 한 리키 파울러, 재미동포 저스틴 서와 테일러 몽고메리(이상 미국)가 고추장을 글로벌화한 비비고 갓츄 소스(GOTCHU)와 만두, 불고기 등을 시식할 기회를 가졌다. 이들은 더 CJ컵과 관련된 질문을 맞추면서 한식에 대한 이해를 넓히기도 했다.
저스틴 서는 플레이어 다이닝에 마련된 ‘비비고 키친’을 매우 기대했다며 “한국 음식을 보자마자 눈이 번쩍 뜨였다. 너무 맛있고, 이번 기회를 통해 한국에 대한 추억이 떠올랐다”고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지난해 더 CJ컵에서 공동 3위로 활약했던 파울러도 “언제나 그렇듯 올해도 음식이 너무 맛있고 훌륭하다”고 칭찬했다.
올해 더 CJ컵에 처음 출전하는 몽고메리는 “닭강정과 볶음밥을 좋아한다. 많이 먹어서 대회 전부터 살이 찔 것 같다”며 웃어 보였다.
CJ그룹은 스포츠 마케팅을 통해 미국 소비자들에게 비비고 브랜드를 알리는 전략을 선택했다. 지난 2017년부터 PGA 투어의 정규 대회인 더 CJ컵을 개최하면서, 대회 전면에 비비고 브랜드를 내세웠고, PGA 선수들과 함께 K-푸드를 전세계 골프 팬에게 알렸다. 그리고 지난해에는 미국프로농구(NBA) LA 레이커스와 글로벌 마케팅 파트너십 계약을 통해 미국의 젊은 소비자 층에 비비고와 K-푸드를 알리는데 집중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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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가자들은 두 팀으로 나눠 투어 선수들이 연습을 하는 쇼트게임 연습장에서 벙커 샷과 칩 샷에 대해 직접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토미 플리트우드는 페어웨이 벙커에서 흔히 하는 자세 실수에 대한 질문에 답하며 직접 시범을 보였다. 김시우는 아이들의 칩 샷 자세를 직접 교정해 주고, 공의 위치도 조정해 주는 등 친절하게 설명했다. 이어진 미니 게임에서는 팀 시우와 팀 토미의 대결이 펼쳐졌고, 팀 시우가 승리를 거뒀다.
플리트우드와 김시우는 “오늘의 경험이 골프 선수로 성장하는데 큰 도움이 되면 좋겠다. 이렇게 아이들과 즐거운 시간을 가져서 좋았다. 어린 친구들의 골프 열정이 대단하다고 생각했고 골프 선수의 꿈을 항상 응원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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