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캄차카의 한의 노래` KBS 1TV 오후 10시30분
`캄차카의 한의 노래`는 시베리아 동북쪽 끝 캄차카 반도에 60년째 사는 2000여 한인의 이야기를 담은 다큐멘터리. 15년 전, 10년 전, 현재 등 3회에 걸쳐 찍은 영상으로 가족과 고향의 의미를 돌아보게 한다.
|
◇ `시` KBS 1TV 밤 12시35분
거장이 쓴 `시`가 설에 시청자에게 배달된다. 이창동 감독의 `시`는 노년의 여성(윤정희 분)이 시를 쓰게 된 후 예기치 못한 사건에 맞닥뜨리면서 벌어지는 에피소드를 담은 작품이다. 여중생 성폭행 사건 등 사회적 이슈를 결부시켜 눈길을 끌기도 했다. `제63회 칸 영화제` 각본상에 빛나는 작품. 윤정희의 오랜만의 스크린 복귀작으로도 화제를 모았다.
|
◇ '트랜스포머:패자의 역습' KBS 2TV 오후 9시50분
설 연휴 가족이 함께 즐기기에는 SF영화가 딱인 법. 최점단 변신 로봇군단이 설 안방극장 공략에 나선다. `트랜스포머:패자의 역습`(이하 `트랜스포머2`)이 5일 방송, 설 주말 저녁 TV를 책임진다.
마이클 베이 감독이 연출한 `트랜스포머2`는 지난 2007년 개봉한 `트랜스포머`의 속편. 전 세계 8억 달러(약 8900억 원) 이상의 흥행 수익을 기록한 화제작이다.
|
◇`아이돌 육상·수영 선수권 대회` 1부 MBC 오후 8시40분
지난해 추석 특집 프로그램으로 시청률 1위를 기록한 `아이돌 육상 선수권 대회`의 업그레이드 버전. 50m 달리기, 높이뛰기, 400m 계주, 허들, 혼계영, 50m 수영 등 종목을 놓고 140여명의 아이돌 스타들이 자존심을 건 한판 대결을 펼친다. 김용만 장재근 김성주가 진행을 맡았으며 총 2부로 나뉘어 5일과 6일 같은 시간 방송된다.
◇`하춘화 리사이틀 50` MBC 밤 12시30분
여섯 살에 데뷔해 어느 덧 데뷔 50주년을 맞은 가수 하춘화의 모든 것을 집약한 무대. 한국 가요사 80년의 절반이 넘는 시간을 무대와 함께 해온 가요계 대모의 음악 이야기가 시청자들을 찾는다.
|
◇ `내사랑 내곁에` SBS 오후 11시
몸이 조금씩 마비되어가는 루게릭병을 앓고 있는 종우(김명민 분). 유일한 혈육인 어머니마저 돌아가시던 날, 종우는 어린 시절 한 동네에서 자란 장례지도사 지수(하지원 분)와 운명처럼 재회하고 사랑에 빠진다.
1년 뒤 결혼식을 올린 두 사람의 신혼 보금자리는 바로 병원. 종우는 숟가락 하나 손에 쥐는 것도 힘겨운 처지지만 늘 곁을 지켜주는 아내 지수가 있어 어느 때보다 행복하다.
그러나 종우의 상태는 점점 나빠져만 가고, 병을 받아들이고 투병의지를 불태우던 종우도 하루하루 변해가는 자신의 몸을 지켜보는 게 점점 두려워진다. 그리고 마침내, 그토록 피하고 싶었던 언어장애가 시작되는데···.
◇ `CSI 11` OCN 오전 8시
첨단 과학수사물 CSI 시즌 11이 오전 8시부터 8편이 연속 방송된다. 그 동안 과도한 업무로 본방 사수를 못한 팬들에게 복습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
◇ `포화속으로` 채널CGV 오후 10시
6·25 전쟁 이후 낙동강 전선을 지키려는 학도병 71명의 감동적인 실화. 포항을 지키던 강석대(김승우 분) 부대는 낙동강을 사수하기 위해 집결하라는 명령을 받지만 최전방이 된 포항을 비워둘 수는 없다. 강석대는 어쩔 수 없이 71명의 학도병만을 그곳에 남겨두고 떠난다. 유일하게 전투에 따라가 본 적이 있다는 이유로 장범(최승현 분)이 중대장으로 임명되지만 갑조(권상우 분) 무리는 대놓고 장범을 무시한다. 한편 북한군 진격대장 박무랑(차승원 분)이 이끄는 인민군 766 유격대는 낙동강으로 향하라는 당의 지시를 무시하고 비밀리에 포항으로 방향을 트는데···.
<제공 : 이데일리 SPN 방송팀>
▶ 관련기사 ◀
☞[6일 TV가이드]MBC `아이돌 육상·수영 선수권 대회`
☞[4일 TV가이드]KBS2 `심형래쇼`, SBS `동안선발대회`
☞[3일 TV가이드]아이돌 `브레인·댄스` 지존은?
☞[2일 TV가이드]`싸인` `도망자` `그사세`, 몰아서 본다!
☞[1일 TV가이드]MBC `설특집 세시봉 콘서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