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백 SOON] 브레이브걸스·이찬원·이무진… 음원강자 총출동

윤기백 기자I 2021.08.21 08:00:00

가요계 대표 음원강자 연이어 컴백
아이즈원 출신 권은비 첫 솔로 출격
스키즈·베리베리·T1419 등 신보 발매

[이데일리 스타in 윤기백 기자] 음원강자가 몰려온다.

‘역주행 신화’ 브레이브걸스를 시작으로 아이즈원 출신 권은비, ‘트롯 강자’ 이찬원, ‘新 음원강자’ 이무진 등 다양한 색깔을 지닌 가수들이 연이어 컴백한다. 더불어 스트레이 키즈, 베리베리, T1419, 미래소년 등 열정과 패기로 무장한 보이그룹도 연이어 신보를 발매할 예정이다.

브레이브걸스(사진=브레이브엔터테인먼트)
◇브레이브걸스, ‘운전만해’ 그 후

그룹 브레이브걸스가 23일 미니 5집 리패키지 앨범 ‘애프터 위 라이드’를 발매한다. 타이틀곡 ‘술버릇’(운전만해 그후)은 현실적인 가사와 세련된 리듬으로 리스너들의 많은 사랑을 받았던 브레이브걸스의 전작 ‘운전만해’의 뒷이야기를 담은 내용이 될 것으로 알려져 있어 기대를 모으고 있다.

스트레이 키즈(사진=JYP엔터테인먼트)
◇스트레이 키즈, 정체성 쐐기 박는다

그룹 스트레이 키즈가 23일 정규 2집 ‘노이지’(NOEASY)를 발매한다. 타이틀곡 ‘소리꾼’은 스트레이 키즈의 정체성에 쐐기를 박을 신곡으로 국내외 팬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다. 이번에도 팀 내 프로듀싱 그룹 쓰리라차의 방찬·창빈·한이 작사·작곡에 참여해 독창적인 화법과 감칠맛을 배가한 ‘마라맛 장르’의 진수를 선보일 예정이다.

베리베리(사진=젤리피쉬엔터테인먼트)
◇베리베리, 강렬&화려한 변신

그룹 베리베리가 23일 미니 6집 ‘시리즈 오 [라운드2 : 홀]’(SERIES ‘O’ [ROUND 2 : HOLE])을 발매한다. 타이틀곡 ‘트리거’(TRIGGER)는 베리베리의 강렬하고 화려한 변신을 알리는 곡이다. 중독성 강하고 파워풀한 무드는 듣는 이들의 심장을 뛰게 만들 예정이다.

T1419(사진=MLD엔터테인먼트)
◇T1419가 보여줄 ‘플렉스’

그룹 T1419가 23일 새 앨범 ‘비포 선라이즈 파트3’(BEFORE SUNRISE Part. 3)를 발매한다. 타이틀곡은 ‘플렉스’다. ‘플렉스’는 1020세대 사이에서 쓰이는 ‘과시하다’, ‘뽐내다’라는 의미의 신조어다. T1419가 이번 앨범을 통해 어떤 이야기를 풀어나갈지 궁금증이 더해지고 있다.

씨엘(사진=베리체리)
◇씨엘, 존 말코비치 손잡고 ‘스파이시’

가수 씨엘(CL)이 24일 ‘알파’ 프로젝트의 첫 싱글 ‘스파이시’(SPICY)를 발매한다. ‘스파이시’는 ‘나쁜 기집애’, ‘Hello Bitches’와 같이 씨엘의 독보적인 카리스마를 담아낼 힙합곡이다. 대배우 존 말코비치가 내레이션에 참여, 씨엘과 어떤 시너지를 보여줄지 기대를 높이고 있다.

권은비(사진=울림엔터테인먼트)
◇권은비, 아이즈원 첫 솔로 출격

그룹 아이즈원 출신 권은비가 24일 첫 솔로앨범 ‘오픈’을 발매한다. 이번 앨범에는 ‘아미고’를 비롯해 ‘이터니티’, ‘비 오는 길’, ‘블루 아이즈’ 등 각기 다른 장르의 곡이 담겼다. 권은비는 자신만의 색깔을 제대로 녹인 ‘오픈’을 통해 ‘완성형 솔로 아티스트’ 타이틀을 정조준할 전망이다.

미래소년(사진=DSP미디어)
◇미래소년, 당찬 출사표 ‘스플래시’

그룹 미래소년이 25일 미니 2집 ‘스플래시’(Splash)를 발매한다. 동명의 타이틀곡 ‘스플래시’는 힙합, 트랩 그리고 R&B가 섞인 하이브리드 장르의 곡이다. 낯선 바다를 만나도 겁먹지 않고 앞으로 나아가겠다는 미래소년의 당찬 이야기를 그린다.

이찬원(사진=뉴에라프로젝트)
◇이찬원 “찬또 편의점 오픈합니다”

가수 이찬원이 25일 새 디지털 싱글 ‘편의점’을 발매한다. ‘편의점’은 지난해 5월 발표한 MBC 드라마 ‘꼰대인턴’ OST ‘시절인연’ 이후 이찬원이 약 1년 3개월 만에 공개하는 정식 신보다. 경쾌한 리듬과 브라스, 군더더기 없는 백그라운드 보컬, 오직 정통 트롯만이 표현할 수 있는 유쾌하고 무겁지 않으면서도 우리네 인생사를 직설적으로 보여주는 해학의 미를 느낄 수 있는 곡으로 기대를 모은다.

이무진(사진=쇼플레이)
◇이무진, 조규만 프로젝트 첫 주자

‘新 음원강자’ 이무진이 프로듀서 조규만의 음원 프로젝트 ‘리프레시 21’에 첫 가창자로 참여한다. 이무진이 참여한 ‘담아 갈게’는 어쿠스틱 기타 사운드 기반의 곡이다. 사랑하는 연인의 만남과 다툼, 헤어짐과 재회를 통해 서로의 깊은 사랑을 확인하고 먼 훗날까지 함께 하기를 바란다는 메시지를 담았다.

제이비(사진=하이어뮤직)
◇제이비, 새 EP ‘소모:품’

갓세븐 제이비(JAY B)가 26일 새 EP ‘소모:품’(SOMO:FUME)을 발매한다. ‘소모:품’에는 지난 5월 발매된 ‘스위치 잇 업’을 포함해 다양한 음악적 시도를 담은 총 7곡이 수록된다. 여러 장르의 아티스트들이 피처링에 참여해 이번 EP의 음악적 완성도에 힘을 보탰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