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IITP, ‘2024 ASOCIO DX 어워즈’ 공공부문 EdTech 어워드 수상

김현아 기자I 2024.11.08 14:00:56
[이데일리 김현아 기자] 정보통신기획평가원(원장 홍진배)이 7일 일본 도쿄 ANA 인터콘티넨탈호텔에서 열린 2024 ASOCIO DX 어워즈에서 공공부문 EdTech 어워드를 수상했다.

ASOCIO(아시아대양주정보산업기구)는 아시아와 대양주 24개국의 ICT 협회로 구성된 국제 민간 기구로, 1984년 설립 이후 ICT 분야의 무역과 투자 촉진, 국가 간 교류 협력을 확대하는 역할을 해왔다.

매년 ASOCIO DX 어워즈는 ICT 혁신과 발전에 기여한 기업 및 기관을 부문별로 선정하여 시상한다. 올해 시상 부문은 총 10개였으며, IITP는 공공부문 디지털 인재 양성과 일자리 창출에 기여한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하는 EdTech 부문에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IITP는 디지털·ICT 분야의 혁신 기술과 인재 확보를 위해 다양한 기술 개발과 인재 양성 사업을 추진해왔다. 특히, 기술의 국제 표준화, 글로벌 공동 연구 및 사업화 지원 등을 통해 국내 혁신 기업들의 해외 진출을 돕고 있다. 또한, AI, AI 반도체, 융합보안 등 최신 기술 분야에서 최고 수준의 연구개발(R&D) 역량을 보유하고 있으며, 실무형 글로벌 인재 양성을 위한 SW 중심 대학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고 있다.

IITP는 2024년도에 3,624억 원을 투자하여 디지털·AI 분야의 핵심 인재 양성을 위한 R&D 및 교육 프로그램을 추진할 예정이며, 2025년에는 3887억 원을 투자할 계획이다.

IITP 박준범 디지털인재양성단장은 이번 ASOCIO 수상을 계기로 “디지털·AI 대전환을 대응하기 위한 핵심 동력인 디지털 인재 저변을 더욱 튼튼히 하고, R&D 및 글로벌 역량을 보유한 디지털 핵심 인재 양성을 위해 더욱 힘쓸 것”이라고 전했다.

IITP는 이번 수상을 계기로 디지털 혁신과 인재 양성을 위한 노력에 더욱 박차를 가하며, 디지털 시대에 걸맞은 차세대 인재들을 배출하는 데 주력할 예정이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