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음료가 가격을 인상한 날은 공교롭게도 하이트제로0.00을 전면 리뉴얼한다고 밝힌 날이다.
리뉴얼 제품 출시와 함께 이날부터 가격을 인상하면서 기존 제품 편의점 가격도 1500원에서 1800원으로 동반 상승했다. 기존 제품과 리뉴얼 제품 판매 바코드가 동일해 기존 제품 물량이 남아 있을 경우 자동으로 인상 가격이 적용되기 때문이다.
이번 하이트제로0.00 리뉴얼에 따른 소비자 가격 인상은 우선 전국 편의점에서 시행한다. 앞서 하이트진로음료 측은 이번 리뉴얼에 따른 가격 인상 안내 공문을 편의점 업체에 전달했다.
온라인몰과 대형마트 등 타 유통 채널을 통한 소비자 가격 인상 여부는 아직 정해지지 않았다.
하이트진로음료 관계자는 “하이트제로0.00는 출시 후 현재까지 소비자 가격을 유지해왔지만, 여러 비용 요인 및 시장 상황 등을 고려해 8년만에 처음으로 가격을 인상했다”며 “우선 편의점 판매 가격 300원 인상을 확정했고, 다른 유통 채널 판매가격 인상 여부와 폭은 아직 논의 중”이라고 말했다.
‘하이트제로0.00’는 하이트진로음료가 지난 2012년 처음 출시한 알코올이 일체 없는 무(無)알코올 맥주맛 음료다.
하이트진로음료는 이날 ‘하이트제로0.00’를 전면 리뉴얼하며 출시 8년 만에 이름을 제외한 맛과 디자인, 브랜드 콘셉트 등을 모두 바꿨다.
새로워진 하이트제로0.00은 맥주에 가장 가까운 맛과 청량감을 구현하는 데 중점을 뒀으며 하이트맥주의 패밀리룩 디자인을 적용했다.
기존 제품에서 느껴지는 미세한 잡미와 잡향을 완전 제거하고, 목젖을 때리는 시원한 본연의 맛을 찾았다는 설명이다.
맛의 변화와 함께 주된 차별화 포인트는 ‘올 프리(All Free)’다. 알코올 제로는 물론, 칼로리 제로와 당류까지 제로화했다. 당과 나트륨도 0mg이다.
리뉴얼 한 하이트제로0.00 한 캔(350mL) 열량은 13.8㎉다. 식품의약품안전처 ‘식품등의 표시기준’ 에 따라 무칼로리 또는 칼로리 제로(100ml당 4kcal 미만 시)에 해당한다.
하이트제로0.00은 출시 이후 누적 판매량 6000만캔을 돌파했으며, 지난해 연 매출액은 전년 대비 34% 증가했다.
하이트진로음료 관계자는 “올프리 콘셉트 ‘하이트제로0.00’으로 건강한 음주문화와 탄산음료 시장을 선도하기 위해 공격적인 마케팅을 전개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