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de:068h
device:
close_button
X

페라리, 조정 후 매력적인 진입 시점 ‘비중확대’-바클레이즈

정지나 기자I 2025.03.28 23:57:47
[이데일리 정지나 기자] 바클레이즈는 28일(현지시간) 이탈리아 슈퍼카 제조업체 페라리(RACE)에 대한 투자의견을 중립에서 비중확대로 상향 조정했다. 최근 주가 조정으로 인해 매력적인 진입 기회가 열렸다는 판단이다.

CNBC 보도에 따르면 헤닝 코스만 바클레이즈 애널리스트는 “지난해 연간 실적 발표 이후 주가가 강하게 오른 뒤 중립으로 하향했지만 지금은 다시 좋은 매수 타이밍”이라고 밝혔다. 페라리 주가는 지난 2월 고점 대비 약 16% 하락한 상태다.

코스만 애널리스트는 또다른 투자 포인트로 최근 트럼프 전 대통령이 발표한 수입차 25% 관세 부과 정책에도 페라리가 연간 가이던스를 유지한 점을 강조했다. 그는 “가이던스 유지 발표는 페라리의 가격 결정력과 낮은 수익성 민감도를 보여주는 강력한 신호”라며 “유럽 자동차 업종 전반이 불확실성에 놓인 가운데 상대적으로 안전자산으로 평가받을 수 있는 종목”이라고 덧붙였다.

페라리는 이번 관세에 따라 다음달 2일 이후 수입되는 일부 모델의 가격을 최대 10% 인상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페라리는 올해 출시 예정인 신차 6종을 이미 확정한 상태로, 향후 주가 상승을 견인할 수 있는 추가 모멘텀도 확보했다.

이번 투자의견 상향 이후 페라리 주가는 오전 10시 52분 기준 1.33% 상승한 432.48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배너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Not Authoriz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