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de:068h
device:
close_button
X

어플라이드 머티어리얼즈, 중국 리스크 제한적 ‘매수’-제프리스

정지나 기자I 2025.03.28 23:42:46
[이데일리 정지나 기자] 제프리스는 28일(현지시간) 반도체 장비 제조업체 어플라이드 머티어리얼즈(AMAT)에 대해 경쟁사 대비 낮은 중국 노출과 견고한 수익 구조를 언급하며 매수 의견을 제시했다.

CNBC 보도에 따르면 블레이 커티스 제프리스 애널리스트는 어플라이드 머티어리얼즈에 대한 투자의견을 보유에서 매수로 상향 조정하고 목표가를 185달러에서 195달러로 높였다. 이는 전날 종가 대비 약 32% 상승여력이 있음을 의미한다.

이날 오전 10시 37분 기준 어플라이드 머티어리얼즈 주가는 0.76% 하락한 146.56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커티스 애널리스트는 “어플라이드 머티어리얼즈는 DRAM 설비 투자 증가의 주요 수혜주”라며 미국 반도체 기업 3대장 중 중국 노출이 가장 낮은 기업이라는 점을 강조했다. 트럼프 행정부가 시행 중인 대중국 수출 규제와 관세 리스크 속에서 상대적으로 방어력이 강하다는 평가다.

커티스 애널리스트는 또 “현재 어플라이드 머티어리얼즈는 동종 기업 중 가장 저렴한 밸류에이션에 거래되고 있다”며 “미국 내 반도체 공급망 구축을 위한 국산화·리쇼어링 정책 수혜도 기대된다”고 전했다. 여기에 배당금 증가와 자사주 매입 확대, 특정 하위 산업에서의 점유율 상승 등도 투자 매력으로 꼽았다.

배너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