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CC제주 2센터 새 이름 지어주세요" 外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
이민하 기자I 2026.02.03 18:10:09

마이스 브리프

[이데일리 이민하 기자] 종합 경제 일간지 이데일리 관광·마이스 뉴스팀 더 벨트(The BeLT)가 매주 수요일 ‘마이스’(MICE) 지면을 통해 국내외 마이스(기업회의·포상관광·컨벤션·전시회) 산업 현장과 업계의 다양한 소식을 소개합니다.
ICC제주(제주국제컨벤션센터) 제2센터 조감도 (사진=ICC제주)
ICC제주 2센터 새 이름 지어주세요

제주국제컨벤션센터(ICC제주)가 제2센터 새 이름을 공모한다. 서귀포시 중문관광로에 들어서는 제2센터는 최대 5000명 규모 전시·공연·이벤트 개최가 가능한 다목적 시설이다. 거주지와 관계없이 제주와 ICC제주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1인당 1점만 응모할 수 있다. 최우수상과 장려상 수상자에겐 3만~10만 원 상당 탐나는전 지역화폐 상품권을 상금으로 수여한다. 공모 기간은 이달 30일 오후 6시까지이며, 신청은 ICC제주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게시한 네이버 폼을 통해 하면 된다.

‘글로벌 K-컨벤션 육성 사업’ 공모

한국관광공사가 ‘글로벌 K-컨벤션 육성 사업’에 참여할 국제회의를 공모한다. 글로벌 K-컨벤션 육성은 최대 20년간 육성할 국내 대표 국제회의를 발굴하는 사업이다. 지역 시그니처 국제회의(A부문)은 5건, K-유망 국제회의(B부문)와 K-대표 국제회의(C부문)는 1건씩 총 7건을 선정한다. A부문은 최대 4년간 6억 원, B부문은 6년간 6억 원, C부문은 3년간 3억 6000만원 예산을 지원한다. 대상은 올 4~12월 중 열리는 국제회의, 신청은 한국관광산업포털(투어라즈)를 통해 내달 3일 오전 11시까지 하면 된다.
지난해 울산문화관광재단 지원을 받아 운영한 국제회의 산업시찰 프로그램 (사진=울산관광재단)
울산문화관광재단, 마이스 개최 지원

울산문화관광재단이 ‘마이스 유치·개최 지원사업’ 신청을 받는다. 지원 분야는 국제회의와 국내회의, 기업회의, 포상관광 4개 분야이며, 대상은 올해 12월 4일 이전까지 열리는 단체 행사다. 국제회의는 국내외 참가자 수 등 행사 규모와 유형에 따라 행사당 최대 5000만 원을 지원한다. 국내 기관·단체 주최의 국내회의도 운영비 일부를 지원하며, 기업회의와 포상관광은 지역 체류와 행사 운영에 들어간 실비를 보조한다. 지원기간은 예산 소진 시까지 선착순이며, 신청은 재단 홈페이지에서 하면 된다.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지

TheBeLT

- 미슐랭부터 야시장까지…하나투어, 미식 도시 겨냥한 상품 출시 - 中, 우주여행 티켓 판매 시작…미국 시장에 ‘도전장’ - 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 남대문, 말띠 고객 뷔페 50% 할인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