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주국제컨벤션센터(ICC제주)가 제2센터 새 이름을 공모한다. 서귀포시 중문관광로에 들어서는 제2센터는 최대 5000명 규모 전시·공연·이벤트 개최가 가능한 다목적 시설이다. 거주지와 관계없이 제주와 ICC제주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1인당 1점만 응모할 수 있다. 최우수상과 장려상 수상자에겐 3만~10만 원 상당 탐나는전 지역화폐 상품권을 상금으로 수여한다. 공모 기간은 이달 30일 오후 6시까지이며, 신청은 ICC제주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게시한 네이버 폼을 통해 하면 된다.
‘글로벌 K-컨벤션 육성 사업’ 공모
한국관광공사가 ‘글로벌 K-컨벤션 육성 사업’에 참여할 국제회의를 공모한다. 글로벌 K-컨벤션 육성은 최대 20년간 육성할 국내 대표 국제회의를 발굴하는 사업이다. 지역 시그니처 국제회의(A부문)은 5건, K-유망 국제회의(B부문)와 K-대표 국제회의(C부문)는 1건씩 총 7건을 선정한다. A부문은 최대 4년간 6억 원, B부문은 6년간 6억 원, C부문은 3년간 3억 6000만원 예산을 지원한다. 대상은 올 4~12월 중 열리는 국제회의, 신청은 한국관광산업포털(투어라즈)를 통해 내달 3일 오전 11시까지 하면 된다.
|
울산문화관광재단이 ‘마이스 유치·개최 지원사업’ 신청을 받는다. 지원 분야는 국제회의와 국내회의, 기업회의, 포상관광 4개 분야이며, 대상은 올해 12월 4일 이전까지 열리는 단체 행사다. 국제회의는 국내외 참가자 수 등 행사 규모와 유형에 따라 행사당 최대 5000만 원을 지원한다. 국내 기관·단체 주최의 국내회의도 운영비 일부를 지원하며, 기업회의와 포상관광은 지역 체류와 행사 운영에 들어간 실비를 보조한다. 지원기간은 예산 소진 시까지 선착순이며, 신청은 재단 홈페이지에서 하면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