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de:068h
device:
close_button
X
윤석열 대통령 탄핵 발표

케어링, 24시간 밀착 의료·돌봄 '케어링빌리지' 오픈

최정희 기자I 2025.04.01 18:36:15

간호사, 물리치료사 등 전문 인력 상주

[이데일리 최정희 기자] 시니어 케어 전문 기업 케어링이 경기 안양시 동안구 평촌동 소재 프리미엄 요양원 ‘케어링빌리지’ 1호점 더평촌을 이달부터 본격 운영한다고 1일 밝혔다.

케어링빌리지는 의료 서비스 접근성과 생활 편의성을 높인 메디컬 특화 프리미엄 요양원으로 평가된다. 1호점인 케어링빌리지 더평촌은 가정의학과, 피부과, 내과, 정신건강의학과 진료가 가능한 전속 의료 시설과 물리치료실을 갖추고 있다. 상층부에는 1~2인 객실, 공용 거실, 간호 스테이션, 샤워실 등이 층별로 배치돼 있다.

24시간 밀착 의료 및 돌봄 서비스 제공을 위해 전담 간호사, 요양보호사, 사회복지사, 물리치료사 등 시니어 케어 전문 인력이 상주 근무한다. 특히 전문 의료진이 매일 혈압, 심박수, 산소포화도 등 입주민 건강 상태를 파악하는 ‘데일리 체크업’, 치매와 우울증 예방 및 관리를 위한 ‘컴커그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개인별 건강 상태에 맞춘 복약지도와 진료 일정을 관리해 주는 ‘퍼스널 케어 플랜’, 통증 치료 및 물리치료 등을 지원하는 ‘웰니스 프로그램’, 식사 보조 등을 돕는 ‘1대 1 케어서비스’ 등을 제공한다.

케어링은 케어링빌리지의 의료 서비스 품질을 강화하기 위해 로엠메디컬그룹과 전속 협력을 체결했다. 로엘메디컬그룹은 메디하임효요양병원, 로하스요양병원, 메디움요양병원 등을 운영하는 병·의원 운영 전문 기업이다.

김태성 케어링 대표는 “현재 시니어하우징 시장은 최고급 레지던스와 4~6인실 중심의 요양원으로 양분화돼 있다”며 “프라이버시가 보장되는 개인 전용 공간에서 24시간 양질의 돌봄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다양한 시니어 주거 환경 모델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케어링은 시니어하우징 시장에 진출해 지난 1월 경기도 화성시에 도심형 유료양로시설인 ‘케어링스테이’를 개원했다. 연내 포천, 별내 등에 5호점까지 오픈할 계획이다.

배너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