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스퀘어는 올 3분기 연결재무제표 기준 매출 4575억원, 영업이익 1조1620억원, 순이익 1조1292억원을 기록했다고 14일 공시했다.
분기 순이익이은 올해 들어 가파른 상승세를 보이더니, 3분기에는 출범 이후 최대 기록을 경신했다. 1분기 순이익은 3333억원, 2분기 순이익은 7288억원이었다. SK스퀘어는 “SK그룹 기조에 맞춰 수익성 중심 경영에 집중한 결과 분기 순이익이 가파른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며 “이는 SK하이닉스, ICT관계사들의 포트폴리오 매니지먼트 성과는 이제 본궤도에 올랐다”고 설명했다.
티맵모빌리티는 수익성 높은 데이터 사업인 TMAP 오토, 안전운전보험(UBI), 광고, 응용프로그램 인터페이스(API) 등에 집중해 균형 잡힌 성장을 이뤘다. 올해 1~3분기 누적 매출 2354억원, 순이익 -494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296억원 증가, 134억원 개선됐다.
티맵모빌리티는 지난 9월 출시한 AI 기반 장소 추천 서비스 ‘어디갈까’의 누적 사용자가 출시 한 달 만에 500만명을 넘어서며, 신규 데이터 사업을 시장에 안착했다. 티맵모빌리티는 향후 비핵심사업을 매각함으로써 재무건전성 확보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SK플래닛은 자체 솔루션인 Planet AD 기반의 광고·커머스 사업 성장과 외주 비용 절감을 통해 연간 순이익 흑자 달성을 앞두고 있다. 올해 1~3분기 누적 매출은 1,968억원, 순이익은 -2억원을 기록해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1억원 증가, 순이익은 138억원 개선됐다.
갖췄다는 게 SK스퀘어의 설명이다.
SK스퀘어 본체는 약 1조1000억원의 현금성자산을 확보하고 무차입 경영을 이어가는 중이다. 반도체, 인공지능(AI) 등 미래 성장 분야에 조 단위 투자가 가능하도록 준비를 갖췄다는 설명이다.
SK스퀘어는 주주가치 제고에도 힘쓴다는 방침이다. 올해 4월에 매입한 1000억원의 자사주는 조만간 이사회를 통해 일시 소각을 결의하고, 이달 안으로 한국 기업 밸류업 프로그램 취지에 부합하는 ‘기업가치제고 계획’을 상세히 발표할 예정이다. 한명진 SK스퀘어 사장은 “기존 포트폴리오의 밸류업과 유동화에 주력하면서 미래 성장 분야 신규 투자를 내실 있게 준비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