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금융은 올해 ‘대한민국 히어로 패키지’, ‘외국인고객 E8 패키지’ 등 차별화된 상품을 출시했고, ‘성장주도 코리아 펀드’ 출시와 ‘내 주식 갖기 캠페인’ 전개 등 정부의 자본시장 활성화 정책에 동참하고 있다. 또 핵심고객 및 소외계층 대상 ‘찾아가는 금융교육’을 확대 실시하고, 금융사기 예방 등 금융소비자보호 교육을 강화하는 등 사회적 역할을 다하고 있다.
이찬우 회장은 2026년 추진방향에 대해 사업환경 및 트렌드 변화에 빠르게 대응할 것과 ‘수요자 중심의 서비스체계’ 구축을 주문하며 혁신적 사업 아이디어 발굴을 위한 발상의 전환과 범농협 인프라를 활용한 시너지 창출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또 임직원과의 토의에서는 초개인화, 임베디드금융, 인공지능(AI)기술 등 최근 트렌드와 관련한 영향과 대응계획에 대해 논의했다. 올해 최초로 실시한 ‘농협금융 고객경험혁신 콘테스트’에서 선정된 신사업 아이디어, 성과창출 우수사례 및 숨은 일꾼에 대한 결과 보고도 있었다.
이찬우 회장은 “한 해 사업을 준비하는 데 있어 계획의 수립은 가장 중요한 일 중에 하나다”라며 “실효성 있는 계획을 세우고, 속도감 있게 실행해달라”고 강조했다.
|




!['과대망상'이 부른 비극…어린 두 아들 목 졸라 살해한 母[그해 오늘]](https://image.edaily.co.kr/images/vision/files/NP/S/2026/02/PS26021700001t.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