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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객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5% 성장한 1조2702억원이다. 일본(16%), 중국(13%) 등 중단거리 노선 및 미주(6%) 노선 수요가 강세를 보인 데 따른 것이다.
특히 올 3분기 아시아나항공은 △미국 뉴욕 노선 증편 △일본 오사카·오키나와·삿포로 노선 증편 △중국 청두·다롄 노선 운항 재개 등을 통해 성수기 수요에 선제 대응하며 여객 매출을 늘렸다.
화물 사업 매출은 19.3% 늘어난 4242억원을 기록했다. 전자상거래·IT 신제품 물량 증가, 견조한 항공화물 운임 영향으로 미주 노선 매출이 26%, 유럽 노선 매출이 19% 각각 늘어나며 전반적인 매출 증가를 이끌었다.
아시아나항공은 △일본 아사히카와 노선 재운항 △동남아 코타키나발루·나트랑·씨엠립 노선 등 인기 휴양지 부정기편 운항 △미국 샌프란시스코 노선 증편 △이집트 카이로 노선 정기편 운항 등을 통해 올 하반기 겨울철 여행 수요에도 탄력적으로 대응할 방침이다.
화물 사업은 전자상거래 물량을 지속 확보하며, 블랙프라이데이, 크리스마스 등 연말 글로벌 소비 성수기 수요를 공략해 수익성을 확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