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글로비스는 3분기 연결기준 매출 7조4687억원, 영업이익 4690억원을 기록했다고 31일 밝혔다.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각각 18.0%, 22.1% 증가한 수준이다. 당기순이익은 3836억원으로 전년보다 55.9% 늘었다. 영업이익률은 6.3%를 기록했다.
이규복 현대글로비스 대표는 “대내외 불확실성에도 불구하고 물류, 해운, 유통 사업 전 부문에서 전년 동기 대비 두 자릿수의 매출 성장률과 분기 기준 최대 매출액을 달성했다”며 “수익성 측면에서도 영업이익이 3분기 연속 증가하면서 수익성 개선 모멘텀이 지속했다”고 말했다.
사업별로 보면 물류 분야에서 매출액 2조5826억원, 영업이익 2111억원을 기록했다. 국내 자동차 생산 및 판매 물량 감소에도 불구하고, 부품 수출입·AS 운송 물량이 늘고 해외 완성차 내륙운송 물동량이 증가한 덕분이다. 해운사업은 1조3289억원의 매출액과 1083억원의 영업이익을 달성했다. 홍해 사태의 장기화 영향으로 컨테이너 운임 지수가 상승함에 따라서 매출과 수익성도 좋아졌다. 반조립 상태의 자동차 부품 수출 등을 하는 유통사업에서도 우호적인 환율 환경으로 매출액 3조5572억원, 영업이익 1496억원을 기록했다.
현대글로비스는 3분기에 이어 4분기에도 그룹의 미국 신공장 HMGMA향 부품 물량 증가로 호실적 기조가 이어질 것으로 예상했다. 이 대표는 “올해에는 양산 준비하기 위해 안전재고 확보하는 부분이 자사 매출에 기여했지만 내년에는 반조립 부품(KD)매출들이 증가하면서 올해보다 내년에 물량 증가 효과가 더 클 것으로 보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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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이날 현대글로비스는 ‘기업가치 제고 (밸류업) 계획’을 공시하고 총주주수익률(TSR·Total Shareholder Return)을 기업가치제고의 핵심지표로 삼기로 했다. TSR은 주주가 일정 기간 주식을 보유함으로써 획득할 수 있는 모든 가치(배당·주가)의 총합을 시가총액 대비 비율로 환산한다. 실질적인 투자 성과 지표로 활용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