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약 400여 개의 기업과 공공기관의 SNS 소통채널 운영, 콘텐츠, 소통 마케팅 효과 등에 대한 고객 패널의 심사와 전문가의 검증을 거쳐 수상기관을 선정한다.
제17회 대한민국소통어워즈에서 KT&G는 소통·공감 등 양방향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한 SNS 채널 운영과 캐릭터 및 임직원을 활용한 공감 콘텐츠 경쟁력을 높이 평가받았다.
기업홍보 메인 채널인 유튜브 ‘케인싸’는 신입사원으로 출연한 개그맨 이수지를 통해 KT&G 사업 현장을 생생하게 전하는 ‘케쥐극장’과 임직원들에게 직무와 취업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취업라떼토크’를 운영해 구독자들의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또한 인스타그램은 KT&G 커뮤니케이션실 직원으로 설정된 ‘케프로’ 캐릭터를 통해 유저들이 공감하고 즐길 수 있는 ‘밈’과 ‘챌린지’를 꾸준히 운영해, 전년 동월대비 팔로워수가 45% 증가하는 성과를 거뒀다.
KT&G 관계자는 “이번 제17회 대한민국소통어워즈 2개 부문의 수상은 그동안 회사 SNS 채널의 차별화된 콘텐츠 운영과 유저 중심의 양방향 소통에 집중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고객과의 소통을 활성화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