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 '우리쌀·우리술 K-라이스페스타' 성황리 종료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
김태형 기자I 2025.12.22 19:33:41

[이데일리 김태형 기자] 농협(회장 강호동)이 쌀 소비촉진 및 가공산업 발전을 위해 마련한 「2025 우리쌀·우리술 K-라이스페스타」가 지난 11월 28일부터 3일간 누적 방문객 22,800여 명을 기록하며 성황리에 종료됐다.

이번 페스타는 품평회 수상업체를 비롯해 우리술 126개, 우리쌀 가공식품 75개, 지역관 12개, K-라이스주막 등 총 250여 개의 부스로 구성됐으며, 관람객들에게 다양한 먹거리와 체험 콘텐츠를 제공했다.

농협은 올해 우리쌀, 우리술에 대한 경험을 관람객에게 선사하기 위해 작년에 비해 참여형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기획했다. 전통주 시음 후 재료를 맞춰보는‘K-라이스 데몬 헌터즈’, 나의 미각성향에 맞는 전통주를 추천받는‘우리술 MBTI 체험존’, 우리술로 칵테일을 만들어보는‘냉장고를 부탁해’등 관람객이 우리술을 직접 즐기며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K-라이스페스타는 관람객이 즐기는 축제일 뿐만 아니라 참여업체들의 상품홍보와 판로확대의 측면에서도 의미 있는 성과를 거뒀다. 행사 기간 동안 국내외 바이어 50명이 참여한 비즈니스 상담회를 열었으며, 전년대비 88% 증가한 79건의 거래가능 의견을 받았다. 계약 성사 시 연간 매출 규모는 약 39억 원으로 이를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강호동 농협중앙회장은 “올해 2회차를 맞은 K-라이스페스타는 전년 대비 관람객 증가, 품평회 규모 확대, 참가업체 판로확대 등 모든 면에서 의미있는 진전을 이뤘다”며 “앞으로도 쌀 소비의 기반이 되는 범국민 축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품평회 수상작들은 12월 말까지 ▲수도권 주요 농협하나로마트 6개소* ▲농협몰 ▲술마켓·술담화에서 특판행사를 실시한다. (사진=농협)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지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