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부처간 협업으로 혁신제품 키우고 청사관리는 스마트하게

박진환 기자I 2020.10.15 17:02:10

조달청·정부청사관리본부, 16일 업무협약 체결



[대전=이데일리 박진환 기자] 조달청·과 정부청사관리본부는 16일 정부대전청사 조달청에서 혁신조달제품의 판로개척과 효율적 청사관리 구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두 기관은 업무협약을 통해 공공부문의 혁신적인 수요 발굴과 혁신제품 구매 활성화 등을 위해 유기적으로 협력할 예정이다.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조달청은 혁신장터를 통해 다양한 혁신제품 정보와 시범구매사업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우수사례 발굴을 위한 혁신조달 경진대회 등 행사를 실시한다.

정부청사관리본부는 이번 협약을 통해 혁신제품 구매 및 시범구매사업에 대한 참여를 활성화하고, 혁신조달 행사개최 시 행사장소를 적극 제공하기로 했다.

정무경 조달청장은 “정부청사관리본부와 업무협약을 통해 혁신조달 정책의 성과를 확산하고, 혁신제품 등을 통한 청사관리·시설 개선 등 효율적인 청사 구축을 적극 지원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 국민이 실질적으로 체감할 수 있는 혁신조달 성과를 창출해 공공서비스의 품질 향상과 혁신성장에 기여하겠다”고 강조했다.

조소연 정부청사관리본부장도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기능이 우수한 혁신제품을 정부청사에 적극 도입해 효율적인 청사 구현 및 혁신조달 지원에 앞장서겠다”며 “양 기관의 경험이 하나로 어우러져 상승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