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김태형 기자] 정문헌(왼쪽 네번째) 종로구청장이 지난 6일 ‘서촌 로컬브랜드 상권 강화사업’ 비전 선포식을 개최하고 서촌 가치 재발견과 비전, 이 일대 상권이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사업은 2025년까지 최대 15억 원을 투입, 서촌 상권의 지속성 강화를 도모하기 위해 추진한다.
아울러 창의적 소상공인 브랜드 육성·협업 과정을 통해 신규 콘텐츠를 발굴, 상권 인지도 향상과 자율적 관리 역량을 높이는 데 목적이 있다.
이날 종로구는 사업 비전으로 ‘사람들이 꾸준히 찾아와 머물며 그들의 이야기가 되살아나는 서촌 브랜드 강화’를, 슬로건으로는 ‘특별한 쉼이 있는 곳, STAY 서촌’을 제시했다.
정문헌 구청장은 “서촌은 서민 삶뿐 아니라 오랜 시간 이어져 온 다양한 문화예술자산, 상업이 다채롭게 공존하고 있는 지역이다. 로컬브랜드 상권 강화사업을 통해 지역 상인, 주민, 관광객이 상생하며 발전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사진=종로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