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꽃마름 이수역 직영점은 프리미엄 샤브샤브 콘셉트를 도심 상권에 구현한 사례다. 회사는 이를 통해 수도권 내 가맹 확대 전략의 기반으로 삼는다는 계획이다.
꽃마름은 야채와 월남쌈, 고명, 칼국수, 죽 등 다양한 메뉴를 무제한으로 제공하며, 한식 기반의 특화 메뉴와 품질관리 시스템을 강점으로 갖추고 있다. 이번 매장은 젊은 소비자층과 가족 단위 고객 모두를 타깃으로 효율적인 고객 동선과 트렌디한 인테리어에 집중했다.
제2브랜드인 대구탕 전문점 대구일색을 서초역 인근에 첫 직영점으로 선보이며, 외식 포트폴리오 다변화에 나섰다. 대구일색은 신선한 대구를 활용한 깊고 깔끔한 국물 요리를 서비스한다.
한주에이알티 관계자는 “이수역 꽃마름 직영점과 서초역 대구일색 직영점은 상권별 차별화 전략과 브랜드 확장 가능성을 검증하는 중요한 출발점”이라며 “축적된 외식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두 브랜드 모두 가맹 확대와 고객 만족도 제고에 힘쓸 계획”이라고 전했다.
윤정호 한주에이알티 대표는 “프랜차이즈 사업부 매출은 2021년부터 2023년까지 3년간 연 평균 72% 성장했다”며 “향후 수도권 중심 가맹 확대 및 신규 브랜드 도입으로 외형 성장세를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