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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카드는 결제, 혜택, 금융, 문화 등 고객의 신용카드 생활 전반에 걸쳐 빅데이터 분석과 인공지능(AI) 등 신기술을 집약해 롯데카드 라이프를 구축했다.
고객을 200여개 선호 지수로 분류하고 위치, 상황, 경험 등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초 개인화 서비스’가 가능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또 금융서비스 신청부터 결제계좌 실시간 잔액조회까지 한번에 가능한 ‘원스톱 금융서비스’는 업계 최초다.
이를 위해 비밀번호 입력 없이 간편하고 안전하게 앱에 접속 가능한 ‘자동 로그인’ 서비스를 비롯해 개인 맞춤형 혜택을 추천하고 해당 가맹점 결제 시 자동으로 적용해주는 ‘터치(TOUCH)’ 서비스 등을 탑재했다.
기간별 카드 지출 내역과 혜택을 한눈에 쉽게 볼 수 있고, 나의 소비패턴을 점검할 수 있는 ‘나만의 캘린더’ 서브시, 대화만으로 카드 발급, 금융서비스 신청 등 실제 상담원처럼 고객 업무처리가 가능한 인공지능 챗봇 서비스 ‘로카(LOCA)’도 적용됐다.
큐알(QR)코드 스캔만으로 부산 사직구장에서 음식주문부터 결제까지 가능한 ‘QR페이(pay)’ 서비스, 카드 종류에 상관없이 등록해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는 ‘모바일 후불교통카드’ 서비스, 쉽고 편리하게 모바일 상품권을 구매하고 선물할 수 있는 ‘기프티샷’ 서비스, 카드센터에 방문하지 않아도 무인등록기를 통해 핸드페이를 등록할 수 있는 ‘핸드페이 비대면등록’ 서비스도 롯데카드 라이프 앱에서 이용할 수 있다.
김창권 롯데카드 대표이사는 “고객 생애 단계별 최적의 가치를 제공하는 맞춤형 플랫폼이 될 수 있도록 역량과 기술을 투입했다”며 “롯데카드 라이프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라이프 플랫폼 시대를 열어 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