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천리 사업본부 대표에 강병일 부사장 선임

박철근 기자I 2015.12.01 15:41:45

삼천리그룹, 조직개편 및 임원인사 단행
삼천리ES·삼천리ENG·휴세스 대표이사 신규 선임
안정·쇄신 및 현장 밀착 책임경영 체계 구축 중점

[이데일리 박철근 기자] (주)삼천리 사업본부 대표이사에 강병일(56) 부사장이 선임됐다. 삼천리ES, 삼천리ENG, 휴세스 대표이사도 신규 임명됐다.

삼천리그룹은 1일 조직개편 및 임원 인사를 통해 대표이사 4인 선임을 포함해 주요 보직자에 대한 전보 발령도 시행했다. 삼천리 사업본부 대표이사에 신규 선임된 강 부사장은 서울대 경제학과를 졸업하고 삼천리 기획총괄, 삼천리ENG 대표이사, 삼천리 도시가스사업본부장·발전본부장 등을 역임했다.

삼천리ES 대표이사에 선임된 유재권(54) 부사장은 서강대 경영학과를 졸업하고 삼천리 경영전략실장·사업개발본부장·발전사업본부장과 에스파워 대표이사 등을 거쳤다.

삼천리ENG 대표이사와 휴세스 대표이사로는 정희돈(53) 전무와 전상호(50) 상무를 각각 선임했다.

삼천리그룹은 1일 임원인사 및 조직개편을 단행하고 일부 대표이사를 신규 선임했다. 사진 왼쪽부터 강병일 ㈜삼천리 사업본부 대표이사 부사장, 유재권 삼천리ES 대표이사 부사장, 정희돈 삼천리ENG 대표이사 전무, 전상호 휴세스 대표이사 상무. 사진= 삼천리그룹
삼천리그룹은 “이번 조직개편과 임원 인사는 어려운 경영환경을 극복하고 경쟁력을 배양하기 위한 것”이라며 “도시가스 본연의 업무에 충실히 하고 현장밀착경영을 강화해 안정과 쇄신을 추구한다는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기존에 통합 관리되던 영업, 안전 조직을 각 지역 단위별로 세분화해 유기적 협조체제를 구축하고 현장 밀착 관리를 강화할 것”이라며 “에너지 신사업을 확대하는 등 지속 성장의 발판을 마련하는데 중점을 뒀다”고 강조했다.

다음은 인사명단이다.

<승진>

◇㈜삼천리

△상무 신현우 전병철 △이사대우 김정태 박용복

◇삼천리 ENG

△상무 유태봉

<전보>

◇㈜삼천리

△사업본부 대표이사 강병일 부사장 △전략본부장 손원현 부사장 △지원본부장 안민호 전무 △전략담당 길형도 전무 △기획본부장(직무대행) 겸 재경담당 박무철 상무 △인천지역본부장 윤양노 상무 △기술담당 차봉근 상무 △광명열병합사업단장 김치완 상무 △감사담당 허정훈 상무 △남부지역담당 신현우 상무 △서부지역담당 김원중 이사 △마케팅담당 현운식 이사 △중부지역담당 조성용 이사대우 △사업관리담당 김정태 이사대우 △스포츠단장 박용복 이사대우

◇㈜삼천리 ES

△대표이사 유재권 부사장 △경영지원본부장 송화종 전무 △EPC사업본부장 이완상 상무

◇㈜삼천리 ENG

△대표이사 정희돈 전무 △경영지원본부장 유태봉 상무

◇㈜휴세스

△대표이사 전상호 상무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