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de:068h
device:
close_button
X

크라우드웍스, 에이전틱 AI 솔루션 '알피' 일본에 선보인다

김범준 기자I 2025.04.16 17:51:31

23~25일 日 최대 규모 IT 박람회 ''재팬 IT 위크'' 참가
효과적인 AI 구축 전략 소개하고 현지 파트너십 논의

[이데일리 김범준 기자] 인공지능(AI) 테크 기업 크라우드웍스(355390)는 일본 최대 규모 정보통신 박람회 ‘재팬 IT 위크’에 참가한다고 16일 밝혔다. 일본에서 파트너 생태계를 구축해 현지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크라우드웍스는 이달 23~25일까지 일본 도쿄 빅사이트에서 열리는 재팬 IT 위크에서 에이전틱 AI 솔루션 ‘알피(Alpy)’를 중심으로 일본 기업들에 효과적인 AI 구축 전략을 소개한다. 특히 알피의 AI 모델 평가 검증 솔루션(Alpy Evaluation)도 함께 선보이며 현지 기업들과의 협력 기회를 확대한다.

알피는 데이터 전처리부터 에이전틱 검색 증강 생성(RAG) 기술, 모델 성능 평가까지 에이전틱 AI 도입 전 과정을 지원하는 통합 솔루션이다. 이를 통해 기업은 맞춤형 에이전트를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구축할 수 있으며, 신뢰도 높은 데이터 기반의 AI 서비스 운영 환경을 조성할 수 있다. 현재 일부 일본어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으며, 상반기 중 전체 다국어 지원을 완료할 예정이다.

재팬 IT 위크는 지난해 약 1100개 기업과 9만여 명이 참가한 대규모 IT 전시회다. 크라우드웍스는 이번 참가를 통해 일본 AI 시장 현황을 직접 확인하고, 파트너 생태계 구축에 속도를 낼 계획이다. 현재 일본의 통신사, SI 기업, 컨설팅사 등과 협업을 논의 중에 있다.

또한 전시회를 계기로 AI 솔루션 공급뿐 아니라 일본 내 AI 교육 서비스 확대에도 나선다. 현재 현지 첫 고객사와의 계약도 진행 중으로, 앞으로 공격적인 영업 활동을 펼친다는 방침이다. 앞서 크라우드웍스는 지난 3월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세계 최대 통신 기술 전시회 ‘MWC 2025’에 참가해 유럽권 시장을 대상으로 에이전틱 AI 솔루션 알피를 처음 공개했다.

김우승 크라우드웍스 대표는 “일본은 정부 주도의 적극적인 AI 투자 확대와 더불어 기업 현장에서도 AI 기술 도입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상황”이라며 “이번 전시를 통해 일본 내 AI 생태계와의 접점을 넓히고, 글로벌 시장에서의 입지를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Not Authoriz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