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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앤쇼핑 측은 “그동안 시각장애 고객들은 방송이나 모바일 앱을 통한 상품 구매 때 △상세정보 확인 △옵션 선택 △결제 등 주문 단계에서 어려움을 겪어 왔다”며 “시각장애 고객들의 전화 연결 때 전담 상담원들에게 직접 연결될 수 있도록 조치했다”고 설명했다.
홈앤쇼핑은 배송 지연 등 이슈 발생 때 공지하는 SMS나 알림톡 역시 시각장애 고객들을 위한 정보 전달에는 미흡하다고 판단, 전담 상담원이 전화로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는 체계도 갖췄다. 전담 상담원이 상품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시각장애 고객들에 대한 고객만족 마인드를 고취할 수 있도록 별도 교육도 주기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다.
이번 서비스로 홈앤쇼핑을 이용하는 시각장애 고객들은 전화주문을 통해서도 모바일 앱 주문 혜택인 ‘10% 할인+10% 적립’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홈앤쇼핑 관계자는 “시각장애 고객들은 그동안 앱 주문도 쉽지 않고 결제 단계의 복잡한 과정으로 모바일 주문 혜택을 보지 못했다”며 “이번 전담 상담원 시스템을 통해 쇼핑이 보다 쉬워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