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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협력을 통해 CU는 노인, 어린이 등 디지털 사각지대에 놓인 고객층을 대상으로 한 택시 호출 장소로 활용된다. 양사는 편의점을 출발지로 설정해 스마트폰 없이도 택시 호출 서비스를 지원하는 여러 방안을 모색 중이다.
해당 서비스는 국내 편의점 업계에서는 새롭게 도입되는 것이다. 시스템 구축 등을 통해 내년 중 도입을 목표하고 있다.
양사는 이번 택시 호출 서비스를 시작으로 편의점과 모빌리티의 연계성을 강화할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 개발을 위해 협력할 계획이다.
민승배 BGF리테일 대표는 “이번 협약으로 양사의 비즈니스 강점을 활용해 ‘우리 사회의 좋은 친구(Be Good Friends)’라는 기업 정신을 실천할 수 있는 다양한 제도가 마련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CU는 생활 속 공공 인프라로서 다양한 기업, 브랜드, 지역 사회 등과 협력해 삶의 질을 높이는 데 적극 앞장설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