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네방네]송파구, 4~6일 석촌호수 낙엽거리축제

정태선 기자I 2016.11.01 17:52:21

"석촌호수에서 가을낭만축제 열린다"
낙엽 속에서 볼거리, 즐길거리를 가득

석촌호수 가을전경. 송파구 제공.
[이데일리 정태선 기자] 송파구는 오는 4일부터 6일까지 사흘간 ‘제1회 석촌호수 낙엽거리축제’를 개최한다.

봄철 벚꽃으로 소문난 석촌호수는 가을이면 플라터너스, 왕벚나무, 은행나무 등 수 만 그루 낙엽활엽수가 연출하는 단풍터널과 낙엽, 갈대숲이 한데 어우러진 도심 속 가을여행 명소다.

송파구는 가을의 낭만이 가득한 석촌호수에서 아름다운 추억을 선사하기 위해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우선 석촌호수 산책로를 장식할 아름다운 낙엽아트가 가장 먼저 눈길을 끈다. 형형색색의 낙엽이 만들어 내는 갖가지 문양에서 꽃보다 예쁜 낙엽의 변신을 느낄 수 있다. 호숫가를 밝게 비춰줄 일루미네이션(LED전광장식 포토존)과 유등, ‘물고기 나는 은하수 길’ 등은 야간 관광객들에게 운치를 더해 줄 것으로 기대한다.

낙엽을 이용한 페이스페인팅, 낙엽가면 만들기, 낙엽컬러링 체험, 오색금붕어 만들기 등 체험행사도 빠질 수 없는 즐거움이다. 액운을 쫓고 복을 불러들인다는 북청사자 탈로 디자인한 미소특급 차량 또한 어린이들을 반갑게 맞이한다. 이와 함께 군밤과 솜사탕 등 다양한 추억의 먹거리를 즐길 수 있어 연인들에게는 로맨스를 전하고 어르신들에게는 향수를 떠올릴 기회가 될 것이다.

가을밤을 수놓을 감미로운 공연도 다채롭다. 축제 첫날 ‘낙엽을 담은 호수공연’에서는 소프라노 타니아의 공연을 시작으로 팝페라 그룹 컨템포디보, 울랄라세션 등을 무대를 만나볼 수 있다.

둘째날과 마지막날은 각각 ‘가을 그리고 사랑’,‘낙엽 그리고 약속’이란 주제로 크로스오버팝페라 나인, 레퍼 키썸, 서문탁, 파워보컬 KCM, 양파, 김현정 등의 화려한 무대와 불꽃놀이를 감상 할 수 있다.

박춘희 송파구청장은 “이번에 준비한 낙엽거리 축제는 늦가을 낙엽을 콘텐츠로 관광객들이 직접 참여하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준비했다”며 “깊어가는 가을, 석촌호수에서 가족, 연인, 친구들과 함께 낭만을 즐기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관련기사 ◀
☞ [동네방네]송파구, 내달 6~9일 '한성백제문화제'
☞ [동네방네]송파구 "폐기물 처리노하우 홍콩서 벤치마킹"
☞ [동네방네]송파구 "모바일에서 단골 나들가게 장 보세요"
☞ [동네방네]송파구 "포켓몬고 못해봤으면 석촌호수로 모여라"
☞ [동네방네]송파구, 제2롯데월드 주변 보도 특별 점검
☞ [동네방네]송파구 "택배 받기·화장실 몰카..걱정 그만"
☞ '역전세난' 서울 송파구 전월세전환율 사상 첫 3%대 기록
☞ [동네방네]송파구, 아파트 관리 입찰·계약 대행 서비스한다
☞ [포토]송파구 어린이교통공원 리뉴얼 오픈
☞ [일문일답]송파구 “탄천IC 폐쇄하면 교통대란” 서울시 “폐쇄 아냐 기능 유지할 것”
☞ 박춘희 송파구청장 "탄천나들목 폐쇄 반대..잠실운동장 교통대책 촉구"
☞ '풍납동 토성' 두마리토끼 잡을 수 있을까..송파구, 복원·보상 본격 추진
☞ "탄천도로 폐쇄하면 교통지옥" 송파구, 市와 날선 공방
☞ [동네방네]송파구, 위기가구 발굴 위해 일제조사 실시
☞ [동네방네]송파구, 초등생과 '아동안전지도' 제작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