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델만디지털코리아 쇼케이스는 국내외 기업 브랜드·마케팅 관계자를 대상으로 2018년 주요 트렌드를 소개하고 이에 대응하기 위한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올해로 4회를 맞은 이번 쇼케이스는 ‘The Next Era of Digital Transformation: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미래를 말하다’를 주제로, 디지털 시대 브랜드 방향성, 트렌드, 확산 및 분석 전략 등을 다뤘다. 발표는 에델만 APACMEA(아시아태평양ㆍ중앙아시아ㆍ아프리카) 지역과 한국 지사 전문가들이 이끌었으며, 200여명의 국내 및 해외 브랜드 마케팅 관계자가 참석했다.
이번 쇼케이스에서는 첨단기술과 초연결성으로 콘텐츠 통제권을 얻은 오디언스를 ‘주도적 통제자’로 진단하고, 브랜드가 이들과의 연결성을 강화하기 위해 취해야 할 커뮤니케이션 방향성 등이 집중적으로 논의됐다.
에델만디지털코리아 트렌드북
에델만코리아 장성빈 사장은 “오디언스, 디지털 환경, 라이프스타일 트렌드 기반의 비즈니스 솔루션을 도출하여 기업 및 브랜드의 동반자로 나아가는 것을 에델만의 방향”이라며, “디지털 트렌드에 기반을 둔 효과적이고 창의적인 에델만의 커뮤니케이션 솔루션을 통해 고객사의 비즈니스 성장을 도모하겠다”고 말했다.
에델만디지털코리아는 2016년부터 삼성전자, 삼성물산 같은 대기업의 해외 커뮤니케이션, 한국관광공사, 라인프렌즈, 코웨이, 스타벅스, 캘리포니아 아몬드 협회, HP, 암웨이, 썬키스트, 바릴라, SC Johnson, 랩노 등 국내외 기업의 캠페인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