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3차에 걸쳐 진행한 이번 챌린지는 총 12만여명이 참여해 △장바구니 사용하기 △분리수거하기 △다회용 컵 사용하기 △손수건 사용하기 △식물기반 유제품 선택하기 등 미션을 수행하며 탄소 발자국 줄이기 활동을 진행했다.
9개 친환경 활동 미션 중 5개 미션을 수행하면 완료되는 ‘탄소발자국 챌린지’를 통해 미션 당 230원씩 적립, 개인컵 사용 시 제공하는 에코별 6개를 적립하면 완료되는 ‘에코별 챌린지’를 통해 참여자 당 230원을 적립하는 등 스타벅스는 총 5000만원의 환경보호기금을 조성해 자원순환사회연대에 전달했다.
이현미 스타벅스 마케팅팀장은 “이번 ‘가치위해같이해요’ 챌린지를 통해 많은 고객들과 호흡하며 누구나 쉽게 실천할 수 있는 친환경 활동이 전파돼 기쁘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