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멘스, 인도에 '마이크로LED 디스플레이' 전격 수출

김정유 기자I 2018.04.25 14:51:45
사진=루멘스
[이데일리 김정유 기자] LED전문기업 루멘스(038060)는 인도 디스플레이업체와 ‘마이크로 LED 디스플레이 모듈’(MLD) 공급계약을 체결하고 현지 공공시장에 본격 진출한다고 25일 밝혔다.

MLD는 인도 디스플레이업체가 제작하는 348인치 초대형 디스플레이 사이니지에 탑재된다. 이는 인도지방시청의 종합상황실 등에 설치될 예정이다. 마이크로 LED는 유기 발광다이오드(OLED)에 비해 내구성과 효율성이 뛰어나 차세대 디스플레이 기술로 주목받고 있다. 밝기, 명암비, 블랙과 색상 재현력 등에서 최적의 화질을 구현한다. 해상도, 크기 제약없이 다양한 형태의 초대형 고화질 디스플레이를 제작할 수 있다.

마이크로 LED 디스플레이는 2016년 산업통상자원부가 발표한 ‘대한민국 미래 12대 신산업·100대 신기술’ 중 하나다. 루멘스는 마이크로 LED 관련 특허출원을 104건 진행 중이다.

루멘스 관계자는 “올해 인도 공공시장에서만 50억원 규모의 매출이 예상되는 등 해외 마이크로 LED 수주 성과가 본격적으로 가시화될 전망”이라며 “미래 신성장동력 창출을 위해 연관 부문 기술력을 제고하고 각국의 문화 인프라에 걸맞은 전략적인 접근을 통해 글로벌 신흥시장 확대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밝혔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