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서영석 “부천, 1가구 1주택자 재산세 100% 감면”

이종일 기자I 2022.05.11 17:10:53

서영석 국힘 부천시장 예비후보 공약 발표
과세표준 3억원 이하 주택 대상 세금 감면
김은혜 도지사 예비후보와 원팀 1호 공약
"시민의 과중한 재산세 부담 바로 잡겠다"

서영석(왼쪽서 2번째) 국민의힘 부천시장 예비후보가 11일 부천 중동 선거사무소에서 공약 발표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사진 = 서영석 예비후보 제공)


[부천=이데일리 이종일 기자] 서영석(63) 국민의힘 경기 부천시장 예비후보는 11일 “1가구 1주택자 중 과세표준 3억원 이하(공시가격 5억 이하 수준) 주택에 대한 재산세를 100% 감면하겠다”고 밝혔다.

서 예비후보는 이날 부천 중동 선거사무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같이 공약했다. 그는 “이 정책은 같은 당 김은혜 경기도지사 예비후보와 원팀 1호 공약으로 만든 것이다”며 “부천시는 32만여가구 중 16만5000여가구가 해당된다. 전체 256억원의 재산세 감면 혜택을 볼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재산세 100% 감면 공약은 코로나19로 인해 피폐해진 서민경제를 활성화하고 시민의 고통을 시가 분담하는 차원에서 마련했다”며 “앞으로 김은혜 예비후보와 지속적으로 협력해 원팀 공약을 발표하겠다”고 설명했다.

서 예비후보는 “문재인 정부가 2020년부터 시행한 공시가격 현실화 정책으로 주택 1채만 있는 서민·중산층도 납세 부담이 커졌다”며 “우리 주변 평범한 이웃의 과중한 재산세 부담을 바로 잡겠다”고 강조했다.

그는 “이 정책을 추진하면 부천시 1주택자의 70% 이상이 수혜를 입을 수가 있다”며 “당선되면 즉시 검토해 집행하겠다”고 말했다.

또 “윤석열 대통령의 중앙정부와 김은혜 예비후보, 서영석이 삼각편대를 이뤄 부천시민의 삶을 변화시키겠다”며 “원팀 1호 공약은 힘 있는 여당 후보만이 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이날 회견에는 국민의힘 부천지역 시·도의원 예비후보들도 함께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