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G에듀원은 2023년부터 HRD FLEX 및 디지털 아카이브 사업을 수행해 왔다. 회사는 축적된 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2026년 사업에서 콘텐츠와 학습 지원 체계를 한층 강화했다.
디지털 원격훈련 아카이브는 기업이 별도의 교육 인프라를 구축하지 않아도 직무교육을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학습자는 직무·리더십·AI 등 다양한 분야의 과정을 선택해 수강할 수 있다.
참여 기업은 훈련생이 4개월간 1인당 15시간 이상 학습을 완료하면 정부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우선지원대상기업은 교육비의 90%, 상시근로자 1000인 미만 대규모 기업은 80%를 지원받는다.
KG에듀원은 이번 사업에서 3000개 이상의 콘텐츠를 운영할 계획이다. 특히 중소기업 재직자의 실무 활용도가 높은 AI 직무역량 콘텐츠 비중을 확대했다. 현업 적용성을 고려해 과정 중심으로 구성을 재정비했다.
교육 서비스도 강화한다. ‘AI 전용관’을 통해 AI 관련 콘텐츠를 별도로 제공한다. 업종별 실무 적용 사례를 다루는 실시간 라이브 콘텐츠도 확대 운영할 예정이다. 이론 중심 학습을 넘어 현장 적용이 가능한 학습 경험을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학습 지원 기능도 고도화했다. AI 기반 학습지원 챗봇을 통해 과정 추천과 학습 안내를 제공한다. 사전·사후 역량 진단 결과를 바탕으로 학습자가 수준에 맞는 과정을 선택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한편 디지털 원격훈련 아카이브 사업은 정부 지원을 통해 기업의 교육비 부담을 완화할 수 있어 매년 조기 마감되는 특징이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KG에듀원 기업교육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





![공정위, 현대건설 현장조사…‘尹관저 골프장 공사' 정조준[only 이데일리]](https://image.edaily.co.kr/images/vision/files/NP/S/2026/02/PS26021201342t.jpg)